불안을 다스리는 10분 명상 - 프랑스 대표 명상책
자크 드 쿨롱 지음, 장덕순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요가를 배운적이 있어서 명상이 낯설지는 않는데요. 쉽게 할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선뜻하기도 힘든것이 명상같아요. 동양에서 많이 한다고 생각했는데, 프랑스 대표 명상책이라니 더 호기심이 생기네요.

불안을 다스리는 10분 책장을 펼칩니다.

책에는 명상을 할수 있도록 일곱개의 이미지로 명상하기가 나와요. 바다, 하늘, 샘, 거울, 수레바퀴. 방, 농부 하나마다 설명이 되어있는데, 이 단어 중 하나를 생각하니 명상이 좀 수월해지네요. 무엇이 우리를 힘들게 하는가 탐욕에서 비롯된다고 하는데, 비교하고 물질에 집착하는 순간 나는 불행하다 생각되는데, 책에서도 이런 내용을 잘깨우쳐주네요.

집착하는 대상이 무엇인지 적어보고 순위를 메기는 것이예요. 지위, 아름다움, 돈, 소유물,외모, 당신이 닮고자 노력하늕 연예인, 당신에 대한 타인의 평가, 고민, 다른것들.... 가장 자신을 많이 파괴하는 것은 어떤 것인지, 이 집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고 집착하는 삶은 당신에게 과연 어떤 것인지 묻습니다.

마음 훈련하는 방법으로 현재의 기쁨 의식하기와 하루 일과 정리하기를 찬찬히 읽어보니 정말 기분이 좋아지네요.

당신은 이만큼 행복합니다. 내면에서 진동하고 있는 행복에 귀기울입니다.

마음훈련에는 나의 욕망 구분하기, 생각의 파도 멈추기, 나의 거울 빛내기, 영원한 순간 속에 살기, 마음의 풍경을 창조하고 해체하기,상상의 힘, 나의 정체성 둘러보기 등 마음훈련 법이 40가지나 됩니다. 좋은 글들이 명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제목처럼 마음 훈련하는 법이라 마음도 잘다스리기 위해선 훈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명상 cd도 들어있어요. 따스한 목소리에 배경음악도 편안해서 눈을 감고 들어보면 명상 속으로 들어가는데 도움이 되네요. 행복도 나로 인해서 만들어진다는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하루 10분이란 짧은 시간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내 마음 다스리기가 수월해질 것 같아요. 지금 이순간의 소중함을 깨우쳐주는 좋은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