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 자동차 경주 - 우리 모두 일등이야! 고인돌 그림책 11
달붕이 아버지 글, 조윤영 그림 / 고인돌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얘가 달붕이야. 달붕이 이름이 너무 우낀다며 아들이 막웃네요.

'달은 달달달 잘걸어다닌다고 달 붕은 붕붕 방귀를 잘뀐다고 붕이라 그래서 달붕이래 하하하'

달붕이 생일을 맞아 동물인형과 자동차를 선물받고 손에 꼭쥐고 잠들었네요.

꿈속에선 무슨 일이 펼쳐 졌을까요?

 

 



 

우리아들이 좋아하는 동물들과 자동차가 종류별로 마구마구 나오니 책에 시선이 사로잡혀요.

붕붕빵빵~ 위이잉~ 부릉부릉~~ 각자 동물들이 타고있는차에서 나는 소리들도 달르지요.

'윤이는 어떤 차를 타면 좋을까? 어떤소리가 나?' 하니 119소방차가 좋다고 하네요. 위잉~위잉~ 소리가 난데요~

나무늘보,코끼리,판다,원숭이,호랑이,돌고래 여러 동물들이 탄 차들이 자동차 경주 시합을 해요.

차나 동물들 배경그림이 익숙한 모양들이 아니라 더 눈길이가고 독특해서 아이가 재밌어해요.

'엄마! 차에 눈이 달렸어. 날개 달린차도 있어' 하며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해요.

나무늘보가 너무 빠르게 달리다가 사고가 났어요. '엄마! 나무늘보는 엄청 느린데, 경주용차를 타니 엄청 빠르네.ㅎㅎㅎ'

친구들은 어떻게 행동할까요?

 



 

우리모두 주인공이예요.

나무늘보,판다,코끼리,호랑이,원숭이,돌고래,치타,반달곰,하마,캥거루 동물친구들이 나와요.

각자 타는 다른 차들에 대한 설명도 나오고 동물친구들의 사는 나라와 설명이 나오면서 자동차 경주때 일어난 일에 대해 다시 얘기해줘서 아이가 이해하기도 좋아요. 특히 그림이 독특해서 재미있다고 우리아들이 참 좋아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