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이네 집 - 작지만 넉넉한 한옥에서 살림하는 이야기
조수정 지음 / 앨리스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다닐 때, 나의 유일한 스트레스 해소법은 문방구에 가서 노트와 샤프를 구입하는 것이었다. 용돈이 넉넉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 손에 쥔 돈 안에서 해결해야만 했는데, 문방구에서는 마음껏 담아도 얼마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집에 쌓은 노트만 몇 십 권. 그 때 버릇 못 고치고 십년이 지난 지금도 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푼다. 집에 쌓인 노트들을 보면 대부분이 줄이 없고, 심플한 것들이다. 심플한 노트가 많아서 종종 ‘공책’ 브랜드의 노트를 구입한다. o-check의 조수정님의 책이 나왔다. 책의 내용은 한옥에 사는 이야기, 살림살이 이야기다. 책에는 글보다는 사진이 많았다. 한옥에 사는 그녀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 그녀가 꾸려나가는 살림살이의 사진 그리고 소소한 행복의 모습이 담긴 사진. o-check의 노트만큼이나 심플하고 깔끔한 분위기가 묻어나는 책이다. 나, 조수정 그녀가 너무 부러웠다. 물론 책에는 좋은 모습만 담았을 것이다. 그것을 감안하고 봐도 부러웠다. 뜨개질을 해서 만든 컵 받침대나 한옥에서 지내는 가족 이야기, 인테리어에 대한 그녀의 생각이 너무 따듯하다. 한옥과 살림살이 그리고 인테리어에 대한 이야기를 소상하게 들여 보기엔 약간 부족한 감이 없진 않지만, 좋았다. 봄 햇살의 따스한 느낌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