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65 한 줄 고전 (양장) - 내 인생을 바꾸는 나침반
이상민 지음 / 라이온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하루를 시작하려는 때와 마감하려는 때, 혹은 어려움에 봉착했을 때 간절히 원하게 되는게 하나 있다. 바로 복잡한 마음을 말끔히 정리해주고 나아갈 길을 제시해 줄 명언이다. 막연한 두려움 속에서 읽게 되는 명언은 힘든 상황에서 만난 이가 조력자가 되어 주는 것만큼 든든하고 기쁜 일이다. 먼저 살아간 인생 선배님들께서 남겨주신 족보와 같다. 선인들이 남긴 그 아름다운 말들은 감언이설로 우리를 속이는게 아니라 부드러우면서도 날카로운 가르침을 준다. 마음 같아선 유명한 이의 어록이란 어록을 죄다 모아 놓고 하루에 한 권씩 읽고 싶지만 정말 힘들 때 힘이 되어줄 한 마디를 항상 지니고 다니고 싶은 이들도 많을 것이다. 혹은 하루를 여는 매일 아침, 내게 힘을 줄 한 줄의 명언을 읽고 싶은 이들도 있을 것이다. 어느 쪽이든 나는 당신들에게 이 책 한 권을 소개해주고 싶다.
내 인생을 바꾸는 나침반
365 한 줄 고전

하루에 반 페이지. 한 줄 명언을 읽으면 묘한 기분이 든다. 눈을 감고 그 의미를 곰곰히 생각하다 보면 못 다 마춘 퍼즐을 완성한 것마냥 기분이 좋아진다. 알쏭달쏭한 기분이 들 때면 밑에 적인 말을 읽어도 좋다. 한 줄로는 부족할 때, 그 부족함을 달래주며 당신의 마른 목을 적셔줄 말들이 있따. 해석이라고 하기엔 조금 딱딱한 느낌이 드니 그냥 도움말 정도로 이름 붙여 보자. 명언과 뜻풀이를 읽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이들도 있겠지만 숨은 뜻까지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때면 아래에 적힌 도움말을 함께 읽고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다정한 말투로 당신의 고민을 콕콕 짚어줄테니까. 그 다음엔 마음에 남은 여운을 느껴보는 것도 좋다.
1년은 길다. 그만큼 다사다난하게 살아간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지만 1년 중 고비가 찾아 오는 시기는 사람마다 큰 차이가 있긴 하지만 거의 엇비슷하지 않을까? 1년 365일 읽을 수 있는 고전인만큼 월-일로 구성되어 있는 이 『365한줄고전』은 매일 반장씩 읽어도 좋지만 읽고 싶은 만큼 읽어도 좋고, 눈을 딱 감고 펼쳐서 나온 부분을 읽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차례대로 읽어도 되고 뒤에서부터 앞으로 읽어도 좋다. 어떻게 읽는가는 당신에게 달려 있으며, 가장 필요할 때에 이 책 한 권으로 답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것으로 족하지 않는가?

height=386 src="http://www.youtube.com/embed/EvnlSXq14H8" frameBorder=0 width=700 allowfullscreen="allowfullscreen">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the Secret』에서 거론된 법칙으로 책이 출판된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다.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 '끌어당김의 법칙'.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뜻으로 원하는 것을 간절히 생각하고 원하면 그것이 당신에게로 이끌려 온다는 법칙이다. 단순히 '생각'과 관련이 있는데 간절히 염원하면 할 수록, 그리고 그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으며 이미 자신이 가지고 있다는 듯이 행동하며 감사할 때에 진실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라보는 가장 쉬운 관점은, 나 자신을 자석이라고 가정하는 것이다. 자석은 물체를 자신에게 끌어당긴다. -존 아사라프
『the Secret』이 그랬던 것처럼 나는 『365한줄고전』이 당신에게 큰 힘을 줄 것이라 믿는다. 당신이 스스로의 삶에서 승자가 되게 이끌어 줄 뿐만 아니라 용감해질 수 있도록 힘을 안겨주리라 생각된다. 기억하고 믿고, 염원한다면 그렇게 될 것이다. 가방에 가지고 다니며 하루에 반 장만 읽는다면 분명 위험에 처했을 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 이 도서는 '포플sns 서평단 1기'로 활동하며 포플sns를 통해 해당 출판사에서 제공 받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