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살아라
로타 J. 자이베르트 외 지음, 유혜자 옮김 / 김영사 / 2002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잡아들게 된 데는같은 분야의 베스트셀러 중 안 읽어본 얼마 안 되는 책 중 하나였다는 것이고30대를 들어선 나에게 뭔가 미래에 대한 단순하고 명쾌한 해법을 줄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여서 였다.그리고 깨끗하게 그려놓은 만화도 끌렸다.이 책을 다 읽고 난 뒤 이런 목적을 일부는 만족했고 일부는 실망했다.물건 > 재정 상태 > 시간 > 건강 > 관계 > 배우자와의 관계 > 자신을다시 쭉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회사 내 자리의 사물함에 있던 파일철의 80%을 버렸다.책상 위의 너저분한 것들을 빈 사물함으로 이동시켰다.책상 위에는 한 가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집에서는 거실을 싹 치웠다. 가능한 많은 공간을 확보하게 만들었다.이렇게 한데는 합쳐서 약 3시간 정도 밖에 들지 않았다.마음이 개훈해진다. 편안해진다.저자가 추구하는 단순함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이런 마음의 편안함, 평화가 아닐까.

다소 실망한 점은 여러 책들을 짜집게 해 놓은 듯한느낌을 지울 수 없다.이런 분야의 책을 많이 읽어서인지 어디선가 읽어본 듯한문구가 많이 눈에 띈다.물건의 단순화는 끝도없는 일 깔끔하게 해치우기의 느낌과 유사하고시간이나 자아의 단순화는 강점혁명이나 코비류의 시간 관리책들의 요약본 정도고,배우자와의 관계는 화성남자 금성여자를 많이 인용하고 있다.새해를 맏아 새롭게 자신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분이라면일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