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영문법 플래너 2 - My Grammar Planner Advanced ㅣ My Planner 2
대한교과서 Eng-up 영어연구모임 지음 / ENG-up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새로운 정부가 바뀌고부터 영어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 되고 있다.그렇지안하도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외국어를 능숙하게 하는 것은 경쟁력을 키우는 중요한 요소인데, 요즘은 한층더 영어의 중요성이 실감난다. 비영어권인 우리나라에서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영어를 구사한다면 부모나 아이나 모두 Win-WIin 하는 전략일거다.
이제 초등학교 1학년도 영어를 학교에서 의무화 하고 있는 현실에서, 아이 스스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유아때부터 부지런한 엄마들은 다양한 교재를 통해 엄마표 여어라도 시작하는 시기에 초등 고학년부터 스스로 쉽게 볼 수 있는 영문법책을 만나게 되어 반갑다.
이 책은 딱딱한 문법책과 달리 해설이 쉬우며 예제 또한 쉽고 요즘 생활과 밀접하다, 총 12장에서 문법에 관한 기초 지식을 다루고 있는다. 양 끝쪽의 면을 활용해 간간히 세 주인공의 대화글이 재미도 더해주고 부연 설명도 쉽고 재미있게 하고 있다. 좀 더 깊이 있는 설명은 뒷 부분을 참조하라는 안내도 마음에 든다. 또한, 한국에서 잘못 쓰는 영어 표현도 짚어 보고 각 장의 문법을 절리하며, 쉬운 연습 문제도 풀어본다.
영어 교육의 목표는 각각의 부모나 학생들마다 다를지 모른다. 현실적으로 사교육비 부담도 큰데 질 좋은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아이들이 얼마나 되겠는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우고 경제적으로 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다면 최근에 나온 이 책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