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에서 살아남기 2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6
곰돌이 co. 지음, 한현동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책을 잘 읽는다면 부모들은 큰 고민 하나를 덜고 걱정거리 하나가 사라질거다.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책을 많이 읽히고 싶은 부모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 일거다. 영상매체(티비, 인터넷, 닌텐도 등) 에 익숙한 아이들이 그나마 만화책이라도 보니 안 읽힐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역사나 정보물들도 만화책들이 홍수를 이루고 있다. 이왕이면 책 값도 비싼데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을 구입하게 되는게 부모 마음일거다.

 

 이 책은 본문 내용 전개도 마음에 들고 대화글도 한층 탄탄하며 순화적이다. 또한 서바이벌 과학상식이 본문과 연관되어, 만화 중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깊이 있게 다시 짚어 보고 갈 수 있어 좋다. 초등학교 저학년은 만화 본문만 보아도 바이러스에 대한 호기심과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으며, 초등고학년 이상이라면 바이러스에 대한 다양한 배경지식을 넓힐 수 있다.

 

 과학상식 속에는 '역사 속의 바이러스', '면역력', '바이러스의 구분과 특성', ' 유용한 세균과 바이러스', '바이러스 질환'. ' 식물 바이러스', '전쟁에서 무기로 사용 되는 바이러스', '미래로 가는 바이러스 연구' 등이 나온다. 이 정보들은 중학생들도 과학시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 깊이 있는 정보가 된다.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들과 전쟁에서 무기로 사용되는 바이러스편을 활용해 실제 전쟁에 사용된 실례를 더 찾아 보고, 전쟁에 사용될 때의 문제점과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토론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