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학교 가는 날 - 저학년 중앙문고
클라우스 바움가르트 글.그림, 정미경 옮김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누구나 처음 경험하게 되는 것에 대해 설레임도 많지만 다소 낮설게 생각 되고  두려움을 갖게 마련이다. 나도 처음 무언가를 시작할 때면 설레임 반, 걱정 반 긴장을 하곤 한다.
 

 로라는 입학하게 되어 처음으로 학교에 가게 된다. 아빠와 동생 토미와 딱 마음에 드는 책가방도 사고 얼른 내일이 오길 기대한다. 하지만 집에 오는 길에 심술꾸러기 해리를 만났는데 로라의 담임 선생님이 무섭고 아이들을 좋아하지도 않으며 숙제도 많이 내주신다고 약을 올린다. 집에 돌아 온 로라는 걱정스러워 학교에 가기 싫어진다. 저녁에 로라의 친구 밤하늘의 별이 내일 학교에 같이 가준다고 하고 출장 간 엄마의 전화에 로라는 마음을 바꾼다. 학교에서 친구 소피와 교실로 들어 간 로라는 별 때문에 작은 사건이 생기지만 무섭지 않은 선생님의 태도에 안심을 한다.

 

 초등 1학년에겐 처음 학교에 가게 되었을 때 느낌을 나누어 보고, 초등 2-3 학년에겐  처음 경험하는 것에 대해 느낌과 생각을 이야기해 보는 활동을 생각해 본다. 그리고 처음 경험하게 되는것에 대해 어떤 마음가짐이 바람직한지 생각해 보면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