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의 자기경영노트 - 80/20법칙 자기실현편
공병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01년 12월
평점 :
품절


시간경영, 지식경영, 건강경영, 행복경영, 인맥경영으로 나뉘어진 책이며 주된 뼈대는 20/80법칙이다. 나라의 20%가 전체 80%부를 독점하고 있듯이 이 법칙은 모든 곳에 척척 들어맞는다는 전제로 삶을 경영하는 데 있어 이 법칙을 잘 생각하며 도전해 보라는 내용이다. 많이 알고 있는 내용도 있었고 새롭게 다가온 내용도 있었다.

시간경영부분에서 우리가 시간을 보내는 중 80%는 쓸모없는 시간에 허비한다는 부분이 흥미롭다. 20%의 시간만 집중해서 일하고 나머지는 그저 흘려보내는 시간이라는 소린데.. 꽤 정확하다. 출퇴근 시간, 기다리는 시간, 딴생각하는 시간.. 그 소비하는 시간만 합쳐도 꽤 된다. 시간에 데드라인을 설치하라는 부분도 인상깊다. 어짜피 인간은 긴장이 없으면 허술해지기 쉽다고 논하면서 하고자 하는 일과 다가올 일들에 데드라인을 설치하라고 한다. 그러면 자연스레 긴장감을 갖고 일을 대하며 신속성과 집중력을 더할수 있다는 부분은 동감이 간다.

인맥경영부분도 집중해서 봤다. 만나는 사람중 20%만이 나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해주고 경제적인 득도 볼 수 있다고 한다. 맞는말 같다. 물론 친구를 이해득실로 사귀는 것도 나쁘지만 요즘 이해득실 안따지는 친구가 어디 있으랴.. 이런 종류의 책을 읽으면 틀린 말 하나 없고 다 득이 되는 내용이다. 하지만 결국 실천력 문제다. 책에 나와 있는 좋은 내용도 잘 활용 못한다면 그저 지나가는 정보에 불과하겠다. 좋은 내용을 실천할 수 있게 마음을 먹고 활용해봐야 진정 자신을 경영할 수 있는 마인드가 갖춰질 것이다. 깨닫게 해주는 내용을 많이 담고 있어 회사원이나 학생 새롭게 도전을 원하는 분들에게 권할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