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기] 현재 제가 쓰고 있는 건 20ml 용량의 미니어처 제품입니다. 정품 용량이 50ml인 걸 감안했을 때 대용량 미니어처 정도라 생각하면 될 듯 하네요. 정품과 비교해서 결코 만만치 않은 용량이라 이 20ml 미니어처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것이 다시 한 번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제품은 미니어처와 정품의 용기 생김새가 확연히 달라서 용기에 대해 자세하게 평하지는 못하겠네요.
[향] 헉... 말 그대로 헉입니다. 처음 향을 맡고서 다분히 놀랐어요. 어우... 전혀 예상치 못한 거부감이 강하게 느껴지는 향... 전 이리도 향이 안 좋을 줄 몰랐답니다. 실로 거부감이 확 드는 향이예요. 객관적으로 판단하기에도 향이 너무 안 좋습니다. 처음에 향 맡는다고 용기에 코를 댔다가 놀라서는 고개를 뒤로 빼버렸을 정도라니까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그런데요, 이 제품 향이 참 묘한 매력을 갖고 있어요. 바를 때의 첫 향, 원래 맡았던 그 거부감 드는 향이 맞거든요? 이게 바르다 보면 얼핏얼핏 유제품, 그러니까... 우유 내지 분유 냄새 같은 그 비슷한 향 있죠? 그런 게 살짝씩 맡아져요. 그게 참 맡기에 기분 좋은 향이잖아요. 얼핏얼핏하니 계속해서 나는 것도 아니고, 쉽게 맡아지지 않으면서도 생각지 못한 때 맡아지는. 설명하기 참 난감한데, 그리 얼핏얼핏 기분 좋은 향이 맡아지는 게 묘하게 매력적이더라구요.

[제형] 백색의 아주 부드러운 크림 제형입니다. 눈으로 보기에도 부드럽다는 생각이 들구요, 손가락으로 만져봐도 부드러워요.
[발림성] 발림성 무척 좋습니다. 굉장히 부드럽게 잘 펴 발려요. 매끈매끈하게 발립니다.
[전연성] 전연성도 좋답니다. 적당량으로 원하는 부위에 손쉽게 퍼트려서 바르기 딱이예요. 매끄럽게 퍼트려지면서 부드럽게 펴 발립니다.
[흡수력] 이 제품 유분기가 심하게 많아요. 원래 크림 제품 치고 유분기 없는 제품 찾기 힘들고, 더군다나 나이트 크림이니 어쩌면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겠죠? 아무튼 거기에 비례해서 흡수력도 자연히 떨어기지 마련, 흡수력이 그리 좋은 제품 아니랍니다. 좀 많이 더디게 흡수가 되는 제품이예요. 참고로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하라고 하기도 하던데, 저는 그리는 못하겠더군요. 그냥 바르고 나서 끝.
[사용감] 전체적으로 굉장히 진한 느낌으로, 다소 무거운 사용감을 가졌습니다. 바를 때도 진한 느낌, 바르고 나서도 진한 느낌, 그렇게 무겁다 싶은 사용감이예요.
진한만큼 영양감이 아주 그만입니다. 오... 그야말로 진득하게 느껴지는 풍부하디 풍부한 영양감! 황홀합니다!
[효과] 오셔닉 AA 프레스티지 나이트 크림 35+가 가지고 있는 효능들이「주름에 효과적으로 작용」「수면 중 콜라겐 생성에 도움」이라고 하는데, 이걸 얼마 쓰지 못한 단기간 사용자인 제가 누렸다기에는 무리가 있겠죠? 하지만요, 이 제품이 보습 공급이나 영양 공급이 너무너무 잘돼요. 이리도 기초적인 효과들이 뛰어나니 당연히 탱탱한 피부로의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지 않을까 하는 믿음이 갑니다. 그러니 나아가 주름에도 효과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구요. 음... 제품에 대한 신뢰? 확신? 이런 게 절로 생긴다는 말이죠.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정말로 덕을 많이 볼 것 같습니다.
[트러블] 이게 참 아쉬운 점인데요, 제품이 좀 독합니다. 저같은 경우 트러블 반응이 있지는 않았는데요, 사용하면서 자극감을 약간 느꼈어요. 주로 눈 주변에서 약간 따끔하다 싶은 자극감을 느꼈답니다. 사용 횟수가 늘어감에 따라 정도가 약해지고 작아지긴 했지만, 아직까지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끼게 되는 독한 느낌은 사라지지 않네요. 다행인 건, 그러면서도 트러블 반응은 없다는 것이예요.
[총평] 독하다 싶은 면이 느껴지는 것만 빼고서는 아주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자극감 이것도 특별하게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지는 않으니까 그닥 크게 신경이 쓰이지는 않지만요. 아무튼 효과 면에서 너무나 만족스러운 제품임에 틀림없습니다. 좋은 제품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