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한 스푼의 기적 - 내 인생을 바꾸는 실천 성공학
윌리엄 워커 앳킨슨 지음, 권인택 엮음 / 파워북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hought-Force in Business and Everyday Life. 이 책의 원제목이다.

생각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이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덮는 순간까지 나는 느낄 수 있었다.

그 생각의 힘으로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다는 이야기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의 삶에 기적을 부르는 방법을 생각해 본적이 없었다.

사실 기적과는 어울리지 않는 도전과 삶을 살아 온 나에겐

기적처럼 이뤄지는 것들이 남들의 이야기로만 느끼고 살아왔음을 부인할 수 없다.

이 책은 삶에 기적을 불어 넣어줄테니 한번 해보지 않겠는가? 하고 나에게 다가 왔다.

어떤 거창한 것들이 있길래 이렇게 자신있게 이야기 하는지 책장을 펼쳐보고 싶은 호기심으로

시작된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된 교훈이 하나 있다. 

책 본문에도 있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하는 방법을 안 것이 아니고,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믿음이 있었던 것이다."

 

이 책에서 나는 두가지 진실을 알았다.  생각 과 생각에 따른 말의 중요성이 그것이다.

그것이 얼마나 중요했던 것이었는지 이 책을 통해 비로소 알게 되었다.

 

우선, 생각이다.

세상 모든 일이 마음먹은 대로 된다면? 에서 시작하는 이 물음에 대하여 저자는

동화속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고 현실에서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말을 한다.

왜냐면 우리 인간에게는 아주 특별한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 '생각'을 하기 때문이라고..

 

프렌티스 멀포드 역시 '생각은 실체이다.' 라고 했으며

우리는 생각하는 것보다 휠씬 많이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 영향을 받는다. 라고 말했다. 

 

또한, 피그말리온효과에서처럼  '당신이 보내는 생각의 파동이 강하면 그 어떤 것도 가능해진다.' 라고 했기에

생각은 나와 그리고 나의 생각으로 인해 상대방의 생각까지 전파하여 우리가 생각한 대로 행동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에 대해 좋은 조언 하나를 알려 준다.

"생각의 세계에서는 보낸 것을 꼭 되돌려 받는다. 그것도 이자까지 붙여서..

오싹하며 소름이 끼치지 않는가? 친절한 생각을 보내면 친절한 생각들이 되돌아온다.

그것도 이자까지 듬뿍 더해져서 말이다." 라고..

 

 

두번째, 생각에 따른 말의 중요성이다.

"우리의 인생은 말한 대로 이루어진다. 단지 생각하고, 믿고, 외치기만 하면 된다.

이제 행복과 성공을 이루는 삶, 바로 당신이 그 주인공이다."

 

마음의 보석상자를 열어서 삶에 행복을 불어 넣기 위해서 좋은 생각과 아름다운 말을 배양하기 위해서

필요한 마음의 의지력키우기, 습관화된 성격고치기, 약점고치기, 상대방과의 커뮤니케이션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열되어 있다.

 

당장 내일 내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세상에서 살고 있고, 말이 씨가 된다는 명언에서 보듯이

하나의 올바른 생각과 하나의 따뜻한 말은 우리에게 하나의 기적을 쌓게 한다고 믿는다.

 

이 책을 통해서 아름다운 생각과 고운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우리들 삶에 작고 사소한 기적들이

많이 일어나길 바란다. 그렇게 쌓이다보면 언젠가 나도 모르게 기적은 현실이 되어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질문 하나를 하면서 마친다.

 

꽃이 아름다운 이유는 당신이, 바로 당신이 그것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지나가는 한줄기 바람이, 스쳐가는 향기가 의미 있는 당신이 그것을 느끼기 때문이다.

당신이 아니라면 이 우주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

그렇게 위대한 당신이 이곳 지구에 온 이유는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이다.

달리 무엇으로 설명할 것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