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에 국경은 없다 - 전 세계 명문 로스쿨 4곳 동시 합격기
박희정 지음 / 이덴슬리벨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나는 큰 꿈을 갖고 있다. 나는 꿈에 미쳤으며 불타는 소원이 있다.

세계 최고의 법률가(국제통상협상전문가) 와 평화경영CEO(사회적 기업가)가 되는 것이다.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말처럼 기적도 반드시 일어난다. 나는 기적을 믿으며 매일 기적에 도전한다.

 

매일 기적적인 삶을 살아가기를 기원하며 박희정씨의 열정적인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가 본다.

 

그의 어린시절은 하루하루 생사를 위한 투쟁이었다.

나 역시 시골출신이지만 흙집을 본 적은 없다. 물론 폐가로 된 곳들은 보았지만 말이다.

생계유지를 위해선 가족 모두가 농사일에 몰두해야 할 수밖에 없었던 그..

오히려 그 시기에 혼자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고 철저한 시간관리를 할 수 있어서 더 좋았다고 말하는 그..

꿈을 이루어나가는데 가족을 위한 그 사랑과 절실함으로 더욱 단단한 꿈을 만들어 갔던 그..

"책을 읽는다고 성공하는 건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책을 많이 읽는다." 란 말처럼

어린시절부터 방대한 독서량과 나중에는 1년에 100권읽기를 해나간 그...

 

그런 그에게도 대학을 입학하면서 자신과 맞지 않은 전공을 선택하여 방황했던 시기가 있었다.

자퇴라는 정말 중요한 결정을 내린 시기에 발맞춰 군대에 지원하게 된다.

그가 간 곳은 카투사 .. '그렇다면 영어는 잘했겠네.' 라고 생각하겠지만 .. 그의 말대로 오산이다.

600점 가운데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하는 카투사에 정말 운 좋게 합격하게 된다.

그의 행운을 보며 이런 말이 생각난다. "행운이란 정말로 준비가 기회를 만나는 지점에 있다."

책 속에서 보여지지 않은 그의 철저한 준비가 있었기에 행운이 있었다고 나는 믿는다.

 

그렇게 군대를 마치고 다시 대학에 입학하겠단 생각을 하고 평소 관심이 많았던 법학을 공부하기로 결심한다.

그렇게 다시 들어간 대학.. 그리고 대학생활에서 정말 모든 것을 떠나 절박한 가정환경속에서 생활하는 그가

어떻게 수 많은 활동과 대외할동들을 할 수 있었을까 하고 감탄을 자아내게 하였다.

 

책 속에서도 나오지만 이루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다양하고 수 많은 활동들을 보면서

그가 혹시 슈퍼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잠시나마 갖게 했다. 아니 솔직히 지금도 그런 생각을 해본다.

 

이 책에는 세계 명문로스쿨의 합격소식과 뛰어난 영어실력이 아님에도 그들이 뽑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인 

대학생활 중 했던 논문공모이야기, 해외인턴 경험, 그 밖에 국내.외 수 많은 단체에서의 활동들이 적혀 있다.

 

어떤 설명을 함에 말로는 표현할 수 없고 꼭 봐야만 안다는 말이 있지 아니한가.

바로 이 책이 그러한 책인 듯 하다. 어떤 표현들 보단 꼭 봐야만 이 책의 진정함을 알 수 있을 것같다.

 

내년이면 서른인 나는 그의 이력서에 있는 것 빼곤 다 있다. 한마디로 아무것도 내세울게 없다.

나도 평화인권CEO가 되는 것이 꿈이다. 나는 그처럼 될 수 없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아니 100%에 가깝다. 현실을 부인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의 말처럼 꿈에 미쳐보고 기적이 일어나리라 믿어 본다.

늦게 시작된 꿈에 대한 열정에 그의 책이 나무가 안겨주는 시원한 그늘처럼 내게 생기를 불어주었다.

 

"강하지 않으면 소중한 것을 지킬 수 없다."

이 책과 함께 나의 늦깍이 꿈의 씨앗을 오늘 뿌려 본다.

언젠가 그에게 내 꿈을 이루는데 당신이 얼마나 고마운 존재였는지 아느냐? 라고 대면하여 말하는 순간을

생각하며 기적처럼 이루어질 꿈을 그려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