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 ㅣ 위즈덤하우스 한국형 자기계발 시리즈 1
한상복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6년 1월
평점 :
'배려'라는 책은 평소 베스트셀러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주위가족들이 추천하는 책이라서 꼭 읽어보고 싶었다. 드디어 '배려'가 우리집에 배송되었던 날! 정말 한번 읽기 시작한 책에서 눈을 뗄 수 없었다. 한 파트만 읽고 대충 등장인물만 파악하는 정도로 오늘은 마무리해야지. 라고 생각하고 책을 잡았는데 어느새 책을 다 읽고 덮어버린 것이다. 아직 초등학교 6학년이라서 책 중간중간에 모르는 어려운 용어들이 있었지만 내용은 아주 정확하게 해석 할 수 있었다.
책 표지에 싸여져 있는 책가위의 말부터 멋지지 않은가? '배려는 받기 전에 주는 것이며 사소하지만 위대한 것이다!' 내 나름대로 해석해보면 배려는 받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내가 먼저 주는 것이며 나에게는 사소하지만 받는사람에게는 무척 고마운 일이된다 라는 뜻이다.
자연스럽고 감동적인(?) 스토리 중간중간에 멋진 말들이 숨어있는 '배려'라는 책은 역시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특히 '위'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결국 계약을 성사시키는 부분이 역시 가장 인상적이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아직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어른들의 계약에 관해서는 잘 모를 뿐더러, 용어도 잘 모르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찾아가며 책을 읽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으며 용어도 알 수 있었기 때문에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든다. 위의 책 배려와 어린이를 위한 배려라는 책이 있는데 기회가 되면 어린이를 위한 배려라는 책도 한번 읽어보고 싶다.
어떤 사람들은 베스트셀러가 다 좋지는 않다 라고 말하던데, 이 역시 틀린말은 아니지만 베스트셀러를 읽어볼 필요는 있다고 생각한다. 별로 좋은 책이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왜 그렇게 좋아하고 많이 구입했는지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도움 되는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