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o Kill a Mockingbird (Paperback, Deckle Edge) - 『앵무새 죽이기』원서
하퍼 리 지음 / Harper Collins / 2006년 5월
평점 :
이 책은 6년전 번역판이던 '앵무새 죽이기'를 읽었던 것을 계기로 원문으로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작년에 읽게 된 책이다. 어렵지나 않을까 긴장하여 읽게 되었는데 중간중간에 대화체처럼 말줄임이나 슬랭처럼 쓰이는 영어부분을 제외하고서는 크게 걸리는 부분이 없을정도의 중하난이도의 영어수준이니 모두에게 무난히 읽힐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이미 읽은 책은 두번다시 잘 안읽는 편이지만, 번역판을 워낙 오래전에 읽었던 터라 큰 뼈대말고는 세부내용에 대한 기억은 거의 사라진상태로 읽어서 내용적 재미는 크게 뺏기지 않았다.오히려 두번 읽으니 그 때는 이해가지 않던 부분을 이번에 명료하게 깨달음으로써 책의 내용이 나에게 더욱 확실하게 다가와서 훨씬 좋았다.
나는 성장소설을 좋아하는 편인데 이는 보통 한국문학에 국한된 성장소설이었다. 그러나 이 책은 내가 읽은 외국 성장소설중 가장 마음에 드는 성장소설이 아닐까 싶을정도로 내용면에서나 교훈을 줄수있는 측면에서나 빠지지않는 책이다.
그저 재미만 있으면 장땡인 나로서는 정말 재미면에서 부족함이 없었던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영어공부용이라기보다는 공부하다가 심심하면 읽고싶은 책으로 더 딱이라고나 할까. 문제는 한번 잡으면 절대 놓기 힘들거라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