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물건을 버린 후 찾아온 12가지 놀라운 인생의 변화
사사키 후미오 지음, 김윤경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것이
너무 많다.

물건도
음식도
관계도
욕심도
말도.......

그래서
줄이려한다.

그럼으로써
얻으려 한다.


---------------------------------------


* 보탬 : 문득, 내가 죽으면 이 많은 짐의 처리를 떠안을 사람(내 아이, 혹은 남편? 그 누가 되든간에)이 얼마나 고될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추억때문에 떠안자니 너무나도 방대하고, 무차별 버리자니 고인에게 미안하고......
그래서 짐을 덜어주고픈 생각이 들었다.
내가 짐을 줄이고 나면 그들에게 부담과 수고를 덜어주겠다 싶다.
꼭 그 이유가 아니더라도, 물건에 치여 사는 지금이 숨막히도록 답답한 탓도 있겠다.

답은
비우는 것이다.

▶️ 너는 결국 네가 가진 물건에 소유당하고 말 거야. -p.43 영화<파이트클럽> 중-

▶️ 술은 행복을 주는 것이 아니라 불행을 일시 정지시킬 뿐이다. -p.43-

▶️ 인간은 하루에 6만 가지 일을 생각한다고 한다. 그 중 95퍼센트는 어제와 똑같은 일을 생각하고 있으며, 그 생각의 80퍼센트는 부정적인 생각이라고 한다.
나는 매일매일 미래를 걱정하며 불안해했고 직업을 고민했다.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무척이나 신경 쓰며 살았다. 80퍼센트 정도가 아니라 늘 부정적인 생각밖에 떠오르지 않았던 것 같다. 내 뇌는 언제나 해야 할 작업이 잔뜩 쌓여있어서 아무리 정보를 입력해도 새로운 답을 내지 못하고 어제와 똑같은 답만 계속해서 내놓는 쓸모없는 컴퓨터였다. -p.5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