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지 말고 차별화하라 - 잭 트라우트의 22가지 차별화 전략
잭 트라우트 외 지음, 이정은 옮김 / 더난출판사 / 2000년 9월
평점 :
절판


마케팅 불변의 법칙 22가지와 마찬가지로 이 책도 22가지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다. 온갖 선전 매체로 가득찬 요즘 세상에 그것을 배격하고 상품 자체만으로 승리할 수 있는 기반에 대한 내용이 사례와 함께 제시되어 있다. 저자들은 상품 그 자체가 주는 장점이 가져오는 마케팅의 승리를 이야기 하고 있는데, 그것은 달리 말하면 지속적인 승리를 위해서는 화려한 수식어구는 적당하지 않다는 것을 말하고자 하는 것 같다.

다만 추상적 의미의 광고에 대한 평가 절하에는 다소 불만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신제품을 위한 마케팅에는 그 상품 자체의 특성을 PR하는 것이 옳겠지만, 이미 인지된 상품에 대해서는 의식적 광고 또한 좋은 효과르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서 제시된 코카콜라와 펩시의 사례는 그러한 맥락이 아닐까? 마케팅 불변의 법칙과 연계하여 읽어 본다면 서로 중복되는 사례와 이론들, 그리고 부족한 면을 보완할 수 있는 하나의 마케팅 시리즈로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