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거장 알 리스, 스페셜 에디션 3
알 리스, 잭 트라우트 지음, 박길부 옮김 / 십일월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마케팅의 기초를 닦기 위한 서적으로 매우 유익하다. 두꺼운 원론서를 공부하고 나서, 이 책에 제시되어 있는 법칙과 예를 살펴 보면 그 이해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물론 각종 사례 연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다만 마케팅에 대한 첫 입문으로서 이 책을 접한다면 마케팅 자체가 너무 쉽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것은 단점이다. 그래서 반드시 원론에 대한 공부를 마치고 나서 읽어보아야 효과도 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례와 같은 것들이 업데이트 되어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이 책에 제시된 사례들 역시 마케팅 수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례로 흔히 뽑히는 것으로 보아도 사례 자체만 하더라도 매우 우수하다. 내용이 각 법칙마다 반복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해도 쉽고, 사례 자체도 매우 친숙한데다가 역시 이것도 반복된다... 하지만 역시 과신은 금물! 원론에 대한 이해를 마치고, 부교재로서의 역할에 만족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