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꿉놀이가 끝나면 사계절 그림책
황선미 지음, 김동성 그림 / 사계절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 무지개 끝이 궁금했던 것 같아요. 한번 따라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나요? 제가 INFP라 그런 생각을 한 걸까요?,, 저는 단순히 생각만 해봤던 이 소재가 지오를 만나는 연결고리로 쓰였네요. 무지개를 따라간 연지는 무지개를 놓쳤다고 생각했던 찰나, 그렇게 지오를 만납니다. 제가 느끼기에 지오와 만나는 장면부터 지오와 함께 놀고 헤어지는 장면이 다 연지의 상상이자 환상인 것처럼 표현이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그 상상을 들여다보면 지금 연지가 가장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라 무엇인지 알 수 있었어요. 함께 냇가도 가고 옛날 이야기도 들려주고 병원놀이도 하고 소꿉놀이도 할 친구가 필요했던 거죠.


물고기 사건은 잔잔한 그림책의 큰 반전을 줬어요. 근데 연지가 느꼈던 그 감각을 너무 잘 표현해주셔서 제 손의 감각이 과몰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 일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했지만 그 일을 계기로 한뼘 성장한 연지를 보면서 '성장'이라는게 뭔지 말로 표현할 수 없지만 느껴지는 듯 했습니다.

이 짧은 그림책에서 어쩌면 뻔할 수도 있는 에피소드를 이렇게 마무리하다니, 정말 오랜만에 그림책을 읽었는데 뭔가 낯설지만 신선한 충격을 받았던 것 같아요. 짧지만 긴 여운을 받았던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그림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구름 뒤에서 막 나온 해가 그 아이 어깨에 걸려 있는 것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