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나만 몰랐던 마케팅 기술 - 글로벌 톱 브랜드 마케터의 송곳 같은 마케팅 치트
이혜진 지음 / 읽고싶은책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껏 나만 몰랐던 마케팅 기술! 책에는 호텔리어로 시작해 아디다스, 네스프레소, 지금의 투미까지 브랜드 마케터로 활동하고 계신 작가님의 경험과 노하우가 잘 담겨있습니다.


마케터에게 필요한 코어, 기본, 중심은 바로 '전략적 사고'라고 합니다. 이 코어를 기반으로 예측 불가한 세상에서 살아남아야하는데요, 특히, 마케팅 분야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를 끊임없이 찾아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온라인 광고를 할 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비중을 두고 유튜브는 곁다리로 존재했다면 지금은 유튜브가 수많은 마케팅의 중심이 된 것처럼 말이죠. 저도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하루에도 수십개의 마케팅을 보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 그저 광고로만 지나쳤었는데 마케터의 입장에서 쓴 책을 읽고 보니, 얼마나 치밀하게 피땀눈물을 흘리며 준비했을지 상상이 안 가네요..


제일 인상깊었던 건 마지막 파트인데요! 자기 자신부터,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마케터와 마주하는 모든 접점에 있는 사람들을 잘 설득하기 위해서 설득에 성공하는 몇 가지 원칙들을 가르쳐줍니다.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여 중심 잡기, 어차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없으니 곁가지가 아니라 핵심에 집중하여 시간을 낭비하지 말기, 주변 상황과 변화를 면밀하게 살피며 구성원과 잘 협력하는 유연성 높이기, 작은 약속이라도 지키며 신뢰도 키우기!

또 성과에 대한 스트레스를 현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고, 주관적인 편견의 늪에 빠지는 않도록 나에게 던지는 질문 등 마인드를 세팅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가 쓰여있습니다. 멘탈이 최고의 무기!!




신입분들이나 해당 분야 취준생분들,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한 마케터 분들이 꼭 읽었으면 좋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소비자에게 집중하는 마케팅을 통해서만 결국 우리가 원하는 목표에 다다를 수 있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단 세 가지 뿐이다.

첫째, 시장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파악한다.

둘째, 이 가치를 경쟁력 있게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소비자에게서 시선을 떼지 않는다. 더 깊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만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 P13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