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블로그 & 포스트 - 오늘 당장 시작하는 네이버 마케팅!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 잘 된다! 시리즈
황윤정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따라 하기만 하면, 내 블로그가 짠! - 된다! 블로그 포스트 _ 스토리매니악


'네이버 블로그' 하면, 이제 인터넷 문화에서 빼 놓고 말할 수 없는 존재다. 많은 정보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공유되고 확산되며,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로, 정보와 정보, 지식과 지식을 이어주는 매개로 우리 삶에 깊숙이 침투해 있다. 문화 콘텐츠를 양산하는 장으로써 그런 콘텐츠를 이용하고 즐기는 장으로써의 블로그는 이제 더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아는 바이다.


수많은 사람들의 개인 블로그를 보면서 자신도 자신의 경험,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 놓을 공간으로써의 블로그도 꿈꾸게 된다. 하지만 막상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면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컴퓨터에 익숙한 사람들도 자신만의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면, 막상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시작이 영 쉽지 않다. 파워 블로그들처럼 멋들어진 블로그를 만들어 보고 싶은데, 블로그 만드는 방법부터 어렵고 또 글쓰기에도 자신 없다. 이런 이들이 지금도 많을 것이다.


이 책은 그런 이들에게 여러 가지 방법들을 일러준다. 블로그 만들기, 꾸미기, 글쓰는 요령, 자신의 글을 검색 상위에 노출시키는 방법, 자신의 글을 공유하고 통계를 분석하는 방법까지, 블로그와 관련한 기본 지식들을 꾹꾹 눌러 담았다. '어떻게' 에 대해 몰랐던 사람은 물론, '무엇' 을에 대해 몰랐던 사람들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다


책의 구성은 그야말로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나만의 블로그가 뚝딱 만들어지도록 구성되어 있다. 실제 프로세스를 보여주는 그림에 상세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어떻게 블로그를 만들고 꾸미는지, 그 블로그를 통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구성이다.


내용 자체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한 기본 지식만 있으면 책의 내용 모두를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만들고 꾸미는 기본적인 단계는 이 방식을 통해 금방 배울 수 있다. 저자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블로그를 알차게 꾸밀 수 있는 컨텐츠 제작 요령도 일러준다. 가장 어려워들 하는 글쓰기에 대한 요령과 어떤 컨텐츠를 만들면 좋은지도 이야기한다. 블로그를 운영해 보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르겠는 이들에게는 작지만 귀한 조언이다.


이렇게 만들어낸 블로그도 누군가 방문해 주지 않으면 참 서운하다. 저자는 내 블로그에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도 소개한다. 저자는 이를 위해 '기획' 을 강조한다. 블로그의 목적과 목표, 대상을 명확히 해야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 길을 잃지 않는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를 통해 기획된 블로그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여러 SNS 툴을 이용해 공유하는 방법, 자신의 컨텐츠를 돋보이게 하는 키워드 추출까지, 블로그 마케팅이라 할 수 있는 기술들을 여럿 들려준다.


그 내용들은 상당히 실전에 유용한 기술들이다. 하나하나 적용해 보면, 조금씩 파워풀해지는 블로그를 만날 수 있다. 스텝스텝 저자가 구성해 놓은 단계를 따라 블로그를 구성해가다 보면 얻을 수 있는 기쁨이다. 쉽지만 알찬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