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일어나는 기술 - 아침 30분이 당신의 3년 후를 결정한다
후루카와 다케시 지음, 김진희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일찍 일어나라, 목표를 이룰지니.. - 일찍 일어나는 기술 _ 스토리매니악


내가 제일 힘들어 하는 것 중의 하나가 '아침 일찍 일어나기' 다. 아마도 내 몸은 태어나면서부터 일찍 일어나기에 대한 회로 자체가 없거나, 활성화 시키는 버튼이 눌려지지 않은채였던 듯 하다. 나름의 계획도 세우고 결심도 하면서 일찍 일어나기에 도전도 수 차례 했지만, 결론은 '나는 아침형 인간은 아니다' 라는 허무한 결과 뿐이었다.

 

사회 환경 변화로 어쩔 수 없이 일찍 일어나는 사람도 많지만, 대다수는 여전히 일찍 일어나기를 버거워 하는 듯 하다.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아침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었다든지, 아침 시간 활용이 성공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들을 때마다 주먹 꼭 쥐고 일찍 일어날 것을 결심하지만, 그렇다, 말이 쉬운거다.

 

이 책의 저자는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이들에게 '내가 여기 솔루션을 내려주마' 라고 당차게 말하고 있다. 저자는 누구나 아는 '습관' 이라는 단어를 빌려 이야기하지만, 습관을 어떻게 만드는가에 더 집중하여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저자는 그간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기에 실패한 이유는 방법이 잘못 되었기 때문이라 말한다.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 노하우가 필요한데, 대다수의 사람이 이를 모르고 도전하기에 실패는 이미 정해져 있던 것이라고 말이다.

저자는 그 노하우를 이 책에서 펼쳐 놓고 있다. 자신이 직접 일찍 일어나는 방법을 실천하고 개발하면서 자신의 블로그에 연재한 내용을 중심으로 어떤 단계, 어떤 방벙을 거치면 일찍 일어나기를 습관화 할 수 있는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방법의 요점은 이런거다. 특정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해 자신의 시간 관리를 관찰하고, 이를 중심으로 자신만의 시간 계획을 구축하고, 이를 습관화하는 프로세스를 거칠 것! 이 같은 방법을 통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일찍 일어나기를 습관화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책의 내용을 보면서 그간 보았던 일찍 일어나기에 대해 기술한 책들에 비해 좀 더 구체적이란 인상을 받았다. 실천을 위한 여러 방법론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를 위한 프로세스를 명확하게 그려줌으로써, 좀 더 쉽게 저자의 방식을 머리로 그려보고 실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준다. 저자가 말한대로 몇 가지 주요한 노하우만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으면 꽤 유용한 방법이 될 것 같다.

 

정 안되면 저자의 방식을 그대로 답습하는 것만으로도 조금의 성과 정도는 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뭐든 그렇지만, 이런 방법도 자신의 의지가 중요하고 이를 실천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적인 평가로는 저자의 방법이 나의 힘든 아침을 도와줄 수 있을 것 같다. 우선은 가볍게 실행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고 습관으로 만들면 좋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