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3년의 힘 - 5천만 원으로 10억 만드는
최윤호.김수미 지음 / 더난출판사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문제를 해결하는 시간의 힘 - 신혼 3년의 힘 _ 스토리매니악


현대 사회는 돈의 사회다. 모든 것이 돈 중심으로 돌아가고, 인간의 생활도 돈을 중심으로 설계된다. 돈이 가진 악독한 병폐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돈에 집착하여 살 수 밖에 없는 이유다. 모든 것이 돈 위에 구축되어 있는데, 이 프레임을 벗어난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인이 되면서 가장 크게 관심이 늘어나는 것도 바로 돈과 관련한 관심 아닐까 싶다. 사회 생활을 시작하며 돈을 벌고, 이 돈을 어떻게 불리고 쓸 것인지 고민하고, 나아가서는 노후를 위해 돈을 굴리는 방법도 고민하게 된다. 예전의 젊은 사람들은 노후를 위한 돈에 대한 개념이 적었지만, 요즘 젊은 사람들은 그렇지도 않아서 젊을 때 많이 저축해 노후를 위한 자금으로 삼으려 하는 사람도 많다. 안타깝지만 이런 기본적인 프로세스는 알고 있어도, 어떻게 하면 자신의 수입을 굴려 미래를 위한 자금으로 만들것인가에 대한 솔루션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빈약한 금융에 대한 교육 체계에 기인하기도 하는 이 같은 현상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짊어지고 있는 숙제 아닐까 싶다. 그래서 오늘도 금융지식서를 기웃거리고, 재테크 책에 열중하며, 한 푼이라도 더 불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다니는 것 아닐까?


이 책은 그런 이들을 위한 하나의 솔루션을 제안한다. 재테크 특히 노후를 위한 재테크를 어떻게 하면 좋은가를 중점적으로 제시하고 있는데, 내용 자체는 다른 재테크 책과 비슷하다. 다만 이 책에서는 신혼부부 혹은 예비부부라는 특정 타켓을 놓고 그들의 신혼 초 3년이라는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


저자는 왜 신혼 초 3년이라는 시간에 집착할까? 이는 재테크에서 '시간' 이 가지는 힘 때문이다. 결혼 초 3년이라는 시간에 집중하고, 이후 시간의 힘에 돈을 맡겨 노후를 위한 안정적인 자금을 마련하자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이 책에서는 이런 초점에 맞추어 어떤 재테크 방법이 있는지, 어떤 재테크 상식을 가져야 하는지, 어떤 부분에 집중한 금융상품을 선택하면 좋은지 등을 포괄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각각의 금융 상품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해 주지는 않지만, 재테크 초보자들 특히 신혼 초기를 재테크의 원점으로 삼으려는 이들에게, 그들이 꼭 가져야만 하는 금융의 기초지식들을 나름 잘 전달해주고 있다. 조금은 얕은 지식들이기는 하지만, 시작을 위한 자료로서는 더할 나위 없을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다.


모든 것은 '타이밍' 이라 했다. 돈도 마찬가지다. 어느 타이밍에 어떤 준비를 하는가에 따라, 미래의 '부' 가 달라질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를 증명했고, 많은 사례들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전하는 신혼 초 재테크의 필요성, 타이밍의 중요성, 시간의 마법에 올라타기 위한 방법은, 그렇기에 더 솔깃하게 다가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