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2016 - 모바일, 온디맨드의 중심에 서다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손 끝에서 움직이는 모바일 세상 - 모바일 트렌드 2016 _ 스토리매니악


가끔 이런 생각을 한다. '모바일의 진화는 어디까지일까?'. 한 때, 컴퓨터가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어 놓을 것인지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했었다. 그러나, 이제는 컴퓨터가 아닌 모바일로 우리의 미래를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아진 느낌이다. 정확히 얘기하면 컴퓨터가 모바일 안으로 들어간 것이기는 하지만, 컴퓨터가 가지지 못한 많은 장점들을 모바일은 가지고 있고, 이로써 컴퓨터와는 다른 도구로 인정받고 있다. 이는 실제 우리의 현재를 돌아보면 아주 간단히 증명되고는 한다.


모바일의 진화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제 세상은 손 끝에서 움직이는 세상이라고 말한다. 손 안의 모바일로 삶의 거의 모든 부분을 제어하고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한 해가 다르게 빨라지고 있는 모습이다. 2014년에 비해 2015년의 모바일 세상은 급속도로 발전을 했고, 2015년에 비해 2016년에는 어느 정도의 발전을 보여줄지 짐작조차 가지 않는다. 예전의 컴퓨터 보다 오히려 더 빠른 변화를 겪고 있는 듯 하고, 또 더 빠른 우리 인간의 삶의 변화를 가져 오고 있는 듯 하다.


이 책은 그런 모바일 트렌드의 변화를 짚어보는 책이다. 2016년의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키워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분석과 설명을 정리한다. 책에서 꼽는 핵심 키워드는 온디맨드다. 온디맨드란 고객의 요구가 있을 때 언제 어디서나 고객 중심에서 그것을 해결해주는 것을 말한다. 바로 모바일이 이런 서비스의 핵심에 서 있다.


커머스, SNS, 미디어, 모바일 결제, 인터넷 은행, 스마트 폰 시장, 이머징 디바이스 등 이 책에서 꼽고 있는 키워드를 보면 온디맨드의 트렌드를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다. 각각의 키워드는 지금의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키워드들이다. 어떤 것은 지금 한창 그 서비스의 폭을 키우고 있는 것도 있고, 이미 우리의 삶에 깊이 침투해 있는 것도 있다. 이런 트렌드들이 2016년의 모바일 세상을 지배하고, 또 그것이 우리의 삶을 지배하게 되는 것이다.


물론 이런 서비스를 그냥 이용하는 것에서 그쳐도 문제될 것은 없다. 하지만, 좀 더 그 세상을 이해하고 사용하게 된다면, 더 현명한 선택을 할 수가 있다. 알고 쓰는 것과 모르고 쓰는 것은 엄청난 차이를 가져온다. 이 책의 내용을 통해 모바일의 경향과 방향을 이용하고, 이를 우리의 삶에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를 고민해 보는 것은 결코 시간 낭비가 아니다.


이 책이 갖고 있는 의미도 이 부분에 있다. 우리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고, 이제는 삶의 방향까지 정해주고 있는 모바일 세상이, 어떤 변모를 거쳐 우리 앞에 나타나게 될지, 점점 우리를 어떤 방향으로 안내할지, 이 책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개개의 키워드에 대해 깊은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그 트렌드를 이해하는데는 충분한 정도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온디맨드의 중심에 서는 2016년의 모바일 트렌드를 어떻게 이용하는가를, 이 책을 통해 이해하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