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당신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
은지성 지음 / 황소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가치를 생각하며 살아라 - 오늘은 당신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 _ 스토리매니악

 

나는 '오늘 하루' 를 어떻게 보내고 있는가? 당신은? 살다 보면 가장 소홀해 지는 날이 바로 '오늘' 아닐까 싶다. 오늘 할 일은 내일도 할 수 있고, 오늘 꼭 무언가를 이루지 않아도 내일 다시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성공이라는 두 글자를 자신의 인생에 새긴 많은 사람들은, 유독 '오늘' 이라는 글자에 집착한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왜 우리처럼 내일도 있는데, 오늘에 그리 집착하는 것일까?

 

이 책 <오늘이 당신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에서는 오늘을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아니 오늘이 인생의 첫날인 것처럼 살았던 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역경과 고난을 딛고 자신만의 충실한 삶을 일구어낸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오늘에 집착해야 하는 이유를 찾게 된다.

 

그들의 이야기는 단지 감동적인 스토리로 끝나지 않는다. 이야기 자체가 감동과 여러 교훈을 들려주고 있지만, 그 안에서 '오늘' 이라는 시간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된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바쁘기 때문에 오히려 '오늘이라는 시간을 소홀히 한다. 오늘을 충실히 사는데 쓰는 시간 보다 더 중요한 무언가를 먼저 처리해야 한다는 강박에서다. 그러나, 이 책을 읽어보면 그런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무언가를 발견하게 된다. 때론 '도스토옙스키' 의 이야기에서,  '존 라세터' 의 이야기에서, 또는 '엘런 머스크' 의 이야기에서, 각기 오늘을 충실히 살아야 하는 이유를 보게 된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좀 쉽게 정리해 보면, 인생이란 하나하나 쌓아가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다. 하루만큼의 성실함이 쌓이고, 이것이 쌓이고 쌓여 큰 성공을 이룬다는 것이다. 오늘을 충실히 살지 않으면, 쌓을 수 있는 총량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오늘 놀고 내일 두 배로 쌓는 것은 어쩌면 불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이야기에 등장하는 사람들은 하나 같이 오늘을 중요하게 여기고, 오늘 조금이라도 더 쌓기 위해 노력한다. 그것이 시간이 지나 누구도 넘볼 수 없을 만큼 쌓일 때,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았다 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저자 특유의 하나의 인물, 하나의 이야기, 그 안에 담긴 메시지를 주는 구성은 이런 교훈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사람마다 다른 인생이기에, '이렇게 하라 저렇게 하라' 하는 정답이 존재하지는 않지만, 그 모두를 아우르는 지혜는 존재한다. 책 안에 담긴 이야기를 하나 하나 읽어가다 보면, 바로 그 지혜에 도달하게 된다.

 

좀 더 가치 있는 삶을 살기 위해, 인식의 전환이 필요함을 느낀다. 오늘을 마지막 날처럼 사는가, 오늘은 새로운 시작의 날로 사는가는 그 인식의 차이가 천지 차이와 같다. 좀 더 긍정적으로 사고를 전환하고,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노력해야 함을 이 책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다.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해 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용기와 의지를 북돋아 줄 만한 책이다. 책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이 살아가야 할 방향과 가치 있는 시간을 위한 오늘을 위한 전략을, 찾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