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부동산 막차를 잡아라 - 현장 기자만 알고 있는 2015 부동산 꿀팁!
김경민.김헌주.정다운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투자의 기회, 포인트를 알아야 한다 - 2015 : 부동산 막차를 잡아라 _ 스토리매니악


잘 나가던 부동산이 2008년 금융 위기, 불경기 등의 영향으로 그 기세가 한풀 꺾였었다. 한동안 잠잠한가 싶었는데, 근래 들어 다시금 부동산 시장에 불이 붙고 있는 느낌이다. 그도 그럴 것이, 은행 예금이 1% 대의 저금리로 떨어지면서 재테크로써의 기능을 거의 잃었기 때문이다.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돈들이 조금이라도 더 수익이 되는 곳으로 옮겨 다니는 것은 당연지사, 지금은 부동산에서 그 기회들을 보고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그런 부동산 시장의 열기를 진단한다. 매경이코노미 부동산 담당 기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느낀점 들을 기준으로 집필했다. 부동산에 대한 재테크의 개념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부동산 시장을 엄밀히 진단하고 어떤 방식으로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를 여러 각도에서 분석한다.

 

은행 금리가 낮다 보니 돈이 넉넉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재테크 수단으로 부동산에 눈을 돌리는 서민들도 많아졌다. 자신이 살 집을 좀 더 수익성 높은 곳으로 옮기거나, 대출을 껴서라도 수익성 높아 보이는 아파트 등을 구입하는 식이다. 그런 이들에게는 부동산 시장에 대한 진단과 분석, 또 어떤 방식의 투자가 좋은 것인지 정보가 필요하다. 솔직히 부동산 시장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이런 것을 일일이 찾아 보고 지식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다. 이 책은 그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꽤 많다.

 

우선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은 <파트 1>을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이 파트에서는 부동산 투자 원칙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고 있다. 보통 부동산 투자를 함에 있어서 일정한 원칙도 없이 무작정 달려드는 경우가 많다. 이는 잘 아는 게 없어서이기도 한데, 이런 방식은 귀한 자신의 돈을 위태롭게 만들기도 한다. 파트 에서는 이런 이들이 기준으로 삼으면 좋을 만한 부동산 투자에 대한 원칙들을 몇 가지 짚어준다. 부동산 지표를 보고, 투자 고수들이 어떤 원칙하에 그들의 자산을 불렸는지 예를 들어 설명해 준다. 그 내용을 통해 자신만의 기준을 잡을 수 있다.

 

 파트 1 에서 부동산 투자의 기본을 이야기했다면, <파트 2, 3, 4> 에서는 부동산 투자의 실전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남의 부동산만 목 빠져라 볼 것이 아니라, 강북이나 수도권의 부동산도 좋은 기회가 있음을 알려주고, 또 지방의 좋은 투자 물건이 어떤 것이 있는지를 알려준다이런 부동산 투자에서 수익률을 1% 라도 더 올릴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하나의 분야를 깊게 파는 형식은 아니지만, 부동산 투자를 함에 있어 시야를 넓혀주는 역할을 한다. 근래 들어 각광 받는 빌라나 연립, 오피스텔과 오피스 등의 주거형 보다는 수익형에 치우친 부동산도 소개하는데, 최신의 트랜드를 나름 잘 정리했다고 본다. <파트5>에서는 경매나 공매 등을 이용한 투자 방법도 설명한다.

 

부동산 투자에는 정말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이런 방법들을 상당 부분 넓게 수록한 느낌이다. 다양한 투자의 방법을 살펴 보면서 내가 원하는 방향, 내가 기준 삼아야 할 부분을 잘 체크해 볼 수 있었다

 

부동산 시장의 활황을 많은 매체에서 보도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정보는 생각보다 얻기 힘들다. 결국 자신이 손품 발품을 팔아가며 정보를 습득해야 하는데, 이 책도 하나의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부동산 투자의 포인트를 알아 보고, 지금의 부동산 시장에서 현명한 투자를 하는 방법을 찾아 볼 수 있다. 부동산 투자의 여러 방법들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넓은 시야와 정보를 얻어 볼 것을 권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