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각하는 남자 고민하는 여자
이경미 지음 / 프롬북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몰라도 너무 몰랐던 '성' 에 대한 이야기 - 착각하는 남자 고민하는 여자 _ 스토리매니악


'성과 섹스' 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어느 수준인가? 예전 보다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아직은 감추어야 하는 것, 부끄러운 것 정도로 드러내놓길 꺼리는 수준이다. 성은 은밀하고 음란하다는 인식이 지배적이라, 성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도 부족한 편이다. 이는 사회 분위기 자체가 아직 유교적 영향에서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이고, 변화하는 사회상을 제대로 반영하려는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저자는 이에 대해 여러 매체에 기고도 하고 강의도 하면서 사회 인식을 변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람 중 하나다저자는 성과 섹스도 공부해야 한다고 말한다. 감추어두고, 말하지 않는 사회 분위기로는 건강상으로나 부부간의 관계 등에 있어서 부정적인 면만 있을 뿐이라 이야기한다. 성과 섹스에 대해 좀 더 공부하고, 이에 대한 진솔한 대화가 이루어 질 때, 건강하고 즐거운 성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이 책을 통해 주장하고 있다.

 

책에는 적나라하고 솔직한 38가지 성과 섹스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 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이야기들이다. 저자는 의사로써 자신이 접했던 임상경험들을 통해, 우리가 갖고 있는 성에 대한 궁금증이 무엇인지, 잘못된 상식이나 방법들이 무엇인지, 또 건강상에 해가 될 만큼 모르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밝히고 있다

 

우선은 건강한 성생활에 대한 부분이 눈에 띈다. 단순한 행위 정도로 인식하고 있는 성생활이, 제대로 된 공부 없이 이루어질 때 어떤 건강상의 문제점들을 야기하는지 잘 볼 수 있었다. 남자도 그렇고 여자도 그렇고,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너무 모르고 있던 이야기들이 많다. 드러내놓고 이야기하지 못했기 때문에 더 모르는 부분들이었는데, 저자는 이를 자신의 의학 지식을 통해 잘 전달하고 있다.

 

, 즐거운 성생활에 대한 내용도 볼 만 하다. 남자에게 일방적으로 맞추는 섹스나, 하나의 요식 행위로만 하는 성생활 같은 즐거운 성생활을 위해 무엇이 부족한지 신랄하게 짚어내고 있다. 보통의 카더라 통신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우리들의 상식 수준을 여실히 알 수 있는 이야기들인데, 저자는 이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알려주기 위해 노력한다. 어느 한 쪽의 일방적인 즐거움이 아니라, 서로가 서로를 위한 즐거움을 어떻게 만들어가는지 하나하나 이야기 하고 있다.

 

저자는 이처럼 건강하고 즐거운 성생활을 위한 이야기를 하면서, 서로의 상대에 대해 무지한 우리의 남자와 여자에 대해 말한다. '언제나 내 여자를 만족시키고 있다 착각하는 남자 '자신의 성감대가 어딘지도 모르는 여자' 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 저자의 말이다. 저자는 자신이 상담한 수천 명의 사례를 통해 남자와 여자의 속사정을 이야기하고, 이에 대한 명쾌한 해법들을 제시한다. 책에 담긴 38가지의 이야기를 보면, 참 많은 수의 사람들이 성생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구나 싶다. 그만큼 모르는 것이 많고 잘못 알고 있는 것이 많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이 책이 유용한 부분은 바로 그 사례를 통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해준다는 점이다. 이런 사례에서는 어떤 방법이, 저런 사례에서는 또 다른 방법이 유용할 수 있음을 짚어주어, 성생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좋은 해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이를 통해 성과 섹스에 대해 공부하고 연습할 수 있는 좋은 지침이 되어 준다. 책에는 평가표나 진단표 같이 스스로 판단해 볼 수 있는 점검표들도 있어, 자신의 현재를 체크해 보기에도 좋다.

 

많은 이들이 고민하고 있지만, 쉽게 이야기 하지 못했던 부분을 저자가 명쾌하게 풀어 냈다. 이 책을 통해 몰랐던 혹은 잘못 알고 있었던 성과 섹스에 대한 상식도 바로 잡고, 건강하고 즐거운 성생활을 위해 공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