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교토에 가는 사람들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 - 잊을 수 없는 내 생애 첫 교토 여행 First Go 첫 여행 길잡이
정해경 지음 / 원앤원스타일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교토여행책]

핵심에 집중하여 더 도움이 되는 가이드 북 - 처음 교토에 가는 사람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정해경 _ 스토리매니악


여행으로 꼭 가 보고 싶은 도시가 몇 곳 있는데, 일본의 '교토' 도 그 중 한 곳이다. 도시의 화려함 보다는 과거의 고즈넉함을 지닌 전통의 도시, 그 과거의 향기를 맡아 보고 싶은 마음이 크다. 내년쯤 들러 볼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는데, 그 전에 교토의 어떤 곳이 좋은지 알고 싶은 마음에 교토를 찾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처음 교토에 가는 사람을 위한 교토 가이드 북이다. 일반적으로 여행서의 가이드 북에 속하는데, 여행 초보이거나 교토를 처음으로 가는 이들에게 유용해 보이는 책이다.

 

책은 3 4일 여행 일정을 중심으로 구성 되어 있고, 근교 여행을 간략히 덧붙여 다루고 있다. 보통 여행 초보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바로 일정을 짜는 것, 동선을 짜는 것 등인데, 이런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구성한 듯 하다. 자신이 원하는 곳을 찾아보고 정리하여 일정을 짜는 재미도 분명 있지만, 이것저것 다 귀찮거나 어찌할 바를 모를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나 또한 처음 해외여행을 나갈 때 이 부분이 가장 힘들었는데, 그 때도 가이드 북의 일정을 중심으로 움직였던 기억이 있다.

 

이 가이드 북을 읽으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핵심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이다. '교토에 간다면 꼭 해야 하고, 꼭 먹어야 하고, 꼭 봐야 하는 핵심 정보에 집중하고, 이런 핵심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저자의 말처럼 너무 많은 정보는 초보들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여기도 가 보고 싶고, 저기도 가 보고 싶고, 이것도 해야 할 듯 하고 저것도 해야 할 듯 해서,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지 갈피를 못 잡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고통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게 도와 준다책을 읽으면서 가이드 북인데 상당히 시원스럽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바로 이런 점 때문이 아닌가도 싶다.

 

백과사전식의 나열이 아니다 보니, 내가 원하는 장소 원하는 볼거리를 선택하는데 좀 더 집중할 수 있다. 저자가 제시하는 곳들을 훑어 보고 선택하여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보고 즐겨도 좋을 것 같다. 여러 정보를 나열만 한 것이 아니고, 좀 더 교토라는 도시를 깊게 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 같아, 내가 원하는 형태의 가이드를 받는 느낌이다.

 

여행의 핵심인 볼거리, 먹거리에 집중하고, 그 외의 것은 조금 미루어 놓음으로써, 여행을 가볍게 느낄 수 있었다. 보고 먹고 즐기며 여유 있게 다니는 여행이 최고라고 믿는 나는, 그렇기 때문에 책의 구성이 더 마음에 들었다. 교토에 가고자 계획을 세우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의 가이드가 분명 흡족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