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의 기적 - 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신체 혁명 프로젝트
박찬영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질병, 해독으로 해결하라 - 해독의 기적 _ 스토리매니악

 

나이가 들면서, 예전보다 자주 챙겨 보는 TV 프로그램이 있다면, 그것은 건강 관련 프로그램이다. 특별히 건강에 관심이 많은 것은 아닌데도 그런 프로그램들을 보며 몰랐던 정보들을 알고, 유용한 건강법을 얻고는 한다. 워낙에 몸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는 타입이라, 움직이지 않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게 뭐 없을까 하는 심리도 있지 않았나 싶다.

 

근래 여러 프로그램을 탐구(?)한 결과, 자주 언급되고 강조 되는 단어가 하나 있다. 바로 '해독'이란 단어다. 다이어트 관련해서 해독주스라는 것도 있고, 몸에 쌓인 온갖 독소를 빼준다는 해독 관련 건강 상품도 많은 것 같다. 이런 단어들을 접하면서 그는 생각이 하나 있는데, 왜 유독 요즘 들어 해독을 강조하는가 하는 점이다.

 

다양한 질병에 대한 원인은 꾸준히 탐구 되어 온 영역이다. 의학이 발달한 이래 이런 것들이 점점 과학화 되면서 더 정확한 질병의 원인을 알게 되었다. 요즘의 의학자들이 주목하는 것은 바로 독소다. 특히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변하고, 다양한 가공 먹을거리가 넘쳐나면서, 체내에 쌓이는 독소는 다양해지고 많아졌다. 이는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병하는 질병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당뇨나 비만, 아토피 같은 것들이 이에 해당한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들이 살면서 몸 안에 들어오는 독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여 각종 질병으로 고생하고 있다 말한다. 이는 음식이나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생기며, 이로 인해 그 증상은 더욱 심해진다고 한다. 저자는 이에 대한 해결책을 간명하게 제시하고 있다. 바로 '되도록 독은 적게 먹고, 많이 내보내는 해독'이다.

 

우리는 보통 해독이라 하면, 약으로 하는 해독을 생각한다. 병이 발병하더라도 약으로 치료하면 된다고 말이다. 하지만, 현대인의 병들은 약으로도 치료되지 않는 독한 녀석들이 많다. 앞에 언급한 당뇨나 비만, 아토피 같은 것들이 대표적인 예다. 저자는 이런 것들은 약으로 다스리기 보다는, 해독 요법을 통해 개선해 갈 수 있음을 이 책을 통해 이야기한다.

 

저자가 제시하는 해독의 방법은 어찌 보면 단순하다. 우선 독이 될 수 있는 음식들을 적게 먹고, 몸 밖으로 이런 독소들을 배출할 수 있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다. 또 생활습관, 식습관 등을 변화시켜 독이 인체에 침입할 수 있는 경로를 최소화하는 것이 최선이라 말하고 있다.이는 근래에 의학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음식의 유해성과도 맞닿아 있는 듯하다.

 

저자는 이런 독소를 최소화하고, 독소 배출을 최대화 하는 방법들을 여러 방향에서 제시해준다. 또 중증 환자들에 필요한 해독 방법까지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자심의 임상 경험을 통해 이러한 것들을 체계화 하고 나름대로의 데이터를 갖고 있는 듯하다. 때문에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들이 꽤 유용해 보이고, 귀담아 들을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

 

저자가 말하는 해독의 정의, 해독에 대한 발상의 전환, 해독의 방법들이 현대인들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질병에 대한 돌파구로 보인다. 맹신해서는 안 되겠지만, 식습관의 변화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들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Go - http://blog.naver.com/storymaniac/2200466007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