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파워 - 당신은 제대로 미쳐본 적이 있는가
김종식 지음 / 오우아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을 이끄는 최선의 방법은 자신에게 있다 - 셀프 파워 _ 스토리매니악​

 

내가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했을 때, 회사 선배들로부터 많이 들은 말이 있다. '좋아서 해야 한다', '즐기면서 해야 한다', '열정을 가지고 해야 한다', '미쳐서 해야 한다' 등등... 사회 초년병인 나는 이 말들을 진리처럼 받들고 하나하나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부EKS히 노력했다.그런데, 날이 갈수록 저 말들이 그리 간단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내가 그때 느꼈던 의문은 두 가지였는데, '왜 그래야 하지?' '어떻게 해야 하지?'였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나와 같은 의문들을 품지 않았을까 싶다. 안타까운 건 내 저런 의문에 시원스레 답을 해주는 사람이 없다는 거였다. 자신도 명확히 모르는 상태에서 한 말이거나, 그래야만 한다라는 맹신으로 그 깊은 뜻까지는 탐색해보지 않은 경우였다. 답답한 노릇이지만,나도 그다지 물고 늘어지는 성격은 못 되어 그쯤에서 말았다. 지금은 그렇게 적당히 두고 시간이 지난 현재를 꽤나 후회하고 있다.

 

어쩌면 이 책 <셀프 파워>는 나 같은 의문을 품고 우왕좌왕하고 있는 이들에게 좋은 참고가 될 만한 책으로 보인다. 이 책에는 왜 그래야 하는지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어느 정도 제시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30여년간 글로벌 현장을 누비며 셀프 파워, 즉 자신의 힘으로 자신을 위해 움직이는 힘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 그들이 가진 힘의 원천을 찾아내 정리했다.

 

저자는 남다른 성취를 만들어내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제시한다. 셀프 파워를 지닌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움직이고,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일한다는 것, 이것이 스스로 성장하는 힘의 모체가 되고, 이것을 우리가 지니려면 어찌해야 하는가를 경영이론 및 몇몇 사례를 덧붙여 설명하고 있다.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 설명하고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무엇보다 셀프 파워를 지닌 이들이 갖는 목적의식이 뚜렷이 보인다. 그들은 자신들이 열심히 일 자체에 미쳐 있는 이유를 명확히 보여주는데, 이는 우리가 사회생활을 하면서 늘 성공을 갈망하는 이유의 또 다른 단면을 보여준다. , 목적의식 없이 성공이란 나무의 정상을 바라보기만 하는 우리의 모습을 찾아 볼 수 있고, 이것이 셀프 파워를 지닌 사람들과 어떻게 다른 것인지를 알게 되는 것이다.

 

책 속의 내용들이 시사하는 바도 큰데, 실제로 나의 경우도 같이 일하는 팀원들의 부족한 성공의식, 자신이 이 일을 해야 하는 이유나 목적의식의 부재 등을 가까이서 본다.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이런 문제점들은 결국 자신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다. 단지 시간을 보내거나 월급을 받는 곳으로의 인식만으로는 이를 벗어나지 못한다. 자기가 성공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고, 이를 자신이 속한 곳에서 이루고자 한다면,분명 저자가 말하는 '스스로 하는 힘'을 기르지 않으면 안 된다.

 

스스로 한다는 것이 말은 쉬운데 실행하기는 참으로 어렵다. 저자는 이를 사례를 통해, 자신만의 체계를 통해 돕고 있다. 스스로 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 필요한 팁은 물론이고, 자신을 혁명하는 힘까지 하나하나 설명해 주고 있다. 내 생각엔 이런 것도 결국 자신이 느끼지 못하면 안 된다고 생각은 되지만, 아예 모르는 것보다는 이런 내용을 통해 하나의 힌트라도 얻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결국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자기 동력으로 움직이고, 자신의 답으로 해결하며, 스스로 성장하는 힘'을 지니는 것은 성공으로 가는 최소한의 요구조건이 아닐까 싶다. 여태껏 누가 떠밀어 성공했다는 이야기는 못 들어 봤으니 말이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 보고 성공으로 가는 길로 자신을 인도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Go - http://blog.naver.com/storymaniac/4021068389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