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일, 지금만큼은 사랑이 전부인 것처럼 - 테오, 180일 간의 사랑의 기록
테오 지음 / 예담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과 이별에 마침표를 찍다 - 180일, 지금 만큼은 사랑이 전부인 것처럼 _ 스토리매니악

 

'사랑'이란 단어는 참 다양한 모습이 있다. 나와 관계 맺고 있는 사람의 대부분이 이 단어와 연결 되기도 하고, 이 세상에 단 한 사람만이 이 단어로 연결 되기도 한다. 누군가에겐 아름답게도 누군가에겐 파괴적으로도 보이는 이 단어는 그야말로 변화무쌍하고 다양한 정의가 있는 단어가 아닐까 싶다.

 

이 사랑이란 단어엔 꼬리표처럼 따라다니는 연관어도 있다. 바로 '이별'이란 단어다. 이 이별이란 단어 또한 다양한 모습을 지니고 있고, 여러 정의가 있다. 하지만, 분명 한 것은 꼭 사랑과 같이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란 점이 아닐까? 청춘의 시절엔 이 두 단어가 짝꿍처럼 붙어 다닌다. 오늘은 사랑을 내일은 이별을, 그리고 잦은 반복...

 

여기, 사랑의 이야기 그리고 이은 이별의 이야기가 있다. 저자는 온라인상으로 만난 한 명의 여자와 사랑에 빠지고, 어쩔 수 없는 현실에 밀려 이별을 택한다. 하지만, 슬픈 이별이 될 수 있었던 사랑을 그녀는 평온한 이별로 바꾸어 주었다. 저자는 그녀와의 900일 간의 연애의 시간을, 그리고 이어진 180일간의 이별을 위한 구원의 시간을 이 책에 담아 놓았다.

 

어떻게 보면 소설 같은 이야기고, 어떻게 보면 너무나 진한 현실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열정으로 이룬 사랑을 끝내기가 힘들어 180일의 이별 준비를 선택한 두 사람의 이야기는, 이처럼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며 이어진다.

 

나는 이 책을 보며 두 사람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에 관심이 가지는 않았다. 내가 요즘 지친 세상에 뒤틀려 있기에 두 사람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제대로 와 닿지 않은 이유도 있겠지만, 오히려 다른 한 부분에 생각이 꽂혀 내내 그 이야기를 받아들이기에 산만했기 때문일 수도 있다.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는 저자가 얼마나 이 이야기를 쓰고 싶었을까에 모든 생각이 집중됐다. 사람은 자신이 너무나 하고 싶은 이야기를 표출하는 나름의 방식들을 가지고 있지만, 저자는 이를 글로 표현한 것 같다. 나는 이야기를 읽는 내내 '얼마나 이 글이 쓰고 싶었을까,얼마나 이 글을 통해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고 싶었을까'하는 생각에 가슴이 꽤나 미어졌다.

 

어쩌면 180일이 지나고 나서도 저자는 아주 작으나마 마음을 정리하지 못한 것은 아니었을까? 이 글을 통해 그 마음 정리에 마침표를 찍은 것이 아닐까하는 근거 없는 생각마저 들었다.

 

사랑이란, 저자의 글 같은 것이 아닐까? 그렇게 추억하고, 이어가고, 그리고 마감 짓는...

 

이 책에 대한 누군가의 리뷰가 잠깐 생각난다. 이 책은 읽는 사람의 현재 감정에 따라 다르게 읽힐 것 같다는 말이었는데, 정말 옳은 말이라고 생각한다. 사랑에 빠진 사람이라면 너무나 감동할 수도, 사랑과 이별을 한 사람이라면 너무나 큰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글 같다.

 

Go - http://blog.naver.com/storymaniac/402102703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