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무살이 넘어 다시 읽는 동화 - 동화 속에 숨겨진 사랑과 인간관계의 비밀
웬디 패리스 지음, 변용란 옮김 / 명진출판사 / 2002년 9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어렸을 때 한번쯤 읽어 본 동화들, 그 동화에 푹 빠져서 내가 신데렐라가 되기를 한번쯤 꿈꿔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 속에서 인간관계의 법칙 이라던가, 사랑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 책의 저자인 웬디 패리스는 그렇게 일반일들과 다른 시선으로 여러 동화를 바라보았다.
재투성이 신데렐라를 기억하는가. 당신도 그녀를 부러워 하면서, 한편으로는 '인생역전했네' 라든가, 백마 탄 왕자님을 기다리는 수동적 여인이라 생각하지 않는가. 하지만 웬디 패리스의 시선은 그녀를 무슨 일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꿋꿋이 일하고,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잡을 줄 알며,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모두 맡길 수 있는 강한 자신감을 가진 여성으로 그려지고 있다. 그래서 그녀는 그렇게 행복 해 질수 있었던 것이다.
신데렐라 이외에도 엄지 공주 라든가, 잠자는 숲속의 공주 등 우리가 어릴적 흔히 들어왔던 혹은 읽어왔던 동화들에서 인간관계와 사랑에 대해서 여러가지 사실들을 발견한다. 인간 관계에 대해 설명하는 다른 책들보다 이 책이 눈에 들어오는 이유는, 너무나 익숙한 동화들 속에서 진리를 찾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약간은 다른 시선에서 바라보기. 그 속에는 진리가 있다. 이 책 에서 제시하는 몇몇 동화 뿐만아니라 다른 동화들도 이런 진리를 찾을 수가 있겠지. 다른 책에서도 인간관계에 진리에 대하여 찾아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