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트라베이스
파트리크 쥐스킨트 지음, 유혜자 옮김 / 열린책들 / 200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한 남자의 모노 드라마, 지금까지 읽던 소설과 다르단 느낌이 들었다. 중간에 목소리가 커지는, 맥주를 들이키는, 음악을 트는, 그런 하나하나의 동작들이 하나의 글자로 인쇄되어 있는데 왜 나에게는 눈 앞에 일어나는 현실처럼 생생하기만 한건지, 왜 한 번 꼭 그 연극을 보고싶은건지, 왜 다음부터 오케스트라를 보면 콘트라베이스를 찾아봐야지 하는 생각이드는건지. 이 주인공 남자, 특별한 사람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자신의 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면서도, 얽매여 있을수 밖에 없는 현실을 싫어하면서도 벗어날수 없는, 한 여자를 사랑하면서도, 표현할 수 없는, 멀리서 보기만 해야하는 그런 평범한 소시민 이다. 콘트라베이스는 분명 눈에 띄지 않는 악기이다. 하지만 그의 말대로 콘트라베이스가 없다면 아마 오케스트라는 뭔가 빠진듯한 느낌이 들게 될것이다. 이 남자가 나타내는 것들 그런게 아닐까? 존재감이 없지만 존재하지 않으면 안될 그 무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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