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네이티브를 다루는 기술
김민준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 소개]

입문부터 실무까지 한 권으로!

네이티브 코드 연동과 서드 파티 라이브러리로 생산성과 개발 효율을 높인다.


이 책의 목표는 리액트 네이티브의 기초 개념과 실제로 활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쉽게 배우고, 궁극적으로 자신이 만들고 싶은 모바일 앱을 직접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본 지식(리액트, 타입스크립트, 관련 라이브러리 등)을 수록하고, 단계별로 상세하게 실습하면서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프로젝트 개발의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예제 프로젝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온전히 전체를 직접 만들어본다. To do list, 다이어리 앱, 사진 공유 앱, 게시판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리액트 네이티브의 핵심 기능은 물론, 리액트 네이티브로 프로젝트를 개발할 때 자신감을 더해줄 필수 지식들을 배울 수 있다.


[서평]

velopert의 닉네임을 사용하는 김민준 저자는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 부터 유튜브 강좌등 다양한 활동으로 국내 리액트 분야에서는 유명인이다.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때 정말 내용이 알차고 좋았다. 이번 리액트 네이티브를 다루는 기술은 리액트로 안드로이드, IOS 앱을 한번에 모바일 앱을 만들수 있는 기술이다. 저자의 책 내용이 좋은 점은 바로 이론위주의 설명이 아니라 실습 위주의 내용이라서 학원에서 강의 받는것 처럼 책을 내용을 하나 하나 따라 하기 쉽게 구성 되어 있다. 


리액트 네이티브를 다루는 기술책을 읽기전에 필요한 사전 지식에 대해서 친절하게 설명 하고 있다.


윈도우, 리눅스, 맥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처음 세팅을 설명 하고 있다.


1장부터 9장은 리액트 네이티브 기초로 리액트 네이티브 개념과 기본적인 컴포넌트에 대해서 배우고, 할 일 목록 만들기1,2, 리액트 내비게이션으로 여러 화면 관리, 다이어리 앱 만들기1,2, 사진 공유 앱 만들기1,2 등 처음에는 기본적인 앱을 먼저 만들고 좀더 기능을 추가해서 완성도 있는 앱을 배울수 있다.


10장부터 16장은 리액트 네이티브 심화로 네이티브 코드 연동과 서드 파티 라이브러리로 생산성과 개발 효율을 높이는 걸 배우게 된다. 특히 클래스를 사용하지 않고, 함수 컴포넌트와 Hook을 사용하는 코드만 사용하는 방법, Expo를 사용하지 않고 CLI만 사용하는 방법, 파이어베이스, 리덕스, 리코일, 리액트 쿼리, Strapi 등 유용한 라이브러리를 배울수 있다.


프론트 엔드는 리액트, 뷰, 앵귤러, 스웨트 등 많은 프레임워크 들이 나오고 있지만 현재까지는 리액트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앞으로 더 많이 발전할 가능성이 있어 리액트 뿐만아니라 리액트 네이티브까지 공부 한다면 웹, 모바일을 좀더 쉽고 재밌게 개발 할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합니다. 리액트 네이티브를 다루는 기술에서 리액트 네이티브의 모든 것을 배우는데 부족함이 없어 적극 추천 합니다.


 "길벗 <개발자 리뷰어>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