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를 리뷰해주세요.
SHOW - 대한민국 최초의 브랜드 마케팅 소설
유창조.안광호 지음, 김성민 이야기 / 컬처그라퍼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처음 이 책을 받아보았을 때, KTF에서 광고용으로 제작한 책자가 아닌지 살짝 의심이 들었다. 그러나 불과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었을 때, 그것이 기우였음을 깨 닫았다.

SHOW. 이 책은 마케팅과는 무관한 삶을 살아가는 나에게, 조금 낯선 책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SHOW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하여 동분서주하는 그들의 모습은 마케팅 담당자를 꿈꾸는 그 누군가에게는 큰 힘을, 그리고 나처럼 무관한 이들에게는 낯선 세계에 대한 흥미로움을 선사해주고 있다.

SHOW는 결코 어려운 책이 아니다.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을 위해, 전문 용어들을 배제하고 마케팅 그 자체보다는 마케팅을 위해 뛰고 있는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춘 책이 바로 SHOW이다.

이야기는 지금으로부터 수년전, 3G 시장 개방을 앞두고 1인자를 꿈꾸는 KTF의 한 회의실에서 시작한다.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결의를 다지는 현장 담당자들. KTF가 SHOW라는 브랜드를 성공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가감 없이 담은 이 비화들은 경쟁사 마케팅 담당자에게는 그야말로 쓴 약을 억지로 먹는 기분이겠지만, 그 외의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흥미진진한 모험활극으로 보인다.

보수성에 찌든 임원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쇼를 하고 싶어 쇼라고 이름을 지었다는 이야기나, 경쟁사들의 약 올리기 위해 무릎을 꿇는 장면을 일부로 광고에 집어넣었다는 비화는 ‘꽤 하는데.’라는 감탄사를 나오기에 충분하다.

물론 SHOW의 이야기는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각 챕터마다 미래의 마케터를 꿈꾸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별책 형식으로 추가해 놓았다. 마케팅 담당자라면 지갑을 열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누군가의 성공 스토리를 읽을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즐거운 일이다. 이제 모두 다 함께 쇼를 즐겨보자.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만한) 점
마케팅 이론이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가볍게 소설을 읽는 기분으로 배울 수 있다.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마케팅 입문자, 혹은 마케팅 사업에 흥미를 갖고 있는 일반인.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2조든 20조든 현재 우리 KTF 브랜드는 고객들에게 2등자리이기 때문입니다. ( KTF 사장단 회의 중에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