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World's First Internet Letter Newspaper)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112호 2005.11.27.


대한민국의 경제가 점진적으로 호전될 것입니다!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세계 최초의 행복코칭연구소장(World's First Happiness Coaching Research Institute President) 李 基準입니다.
저소득층이 전기료와 수도료, 가스료 등을 체납하더라도 내년 3월까지는 공급을 끊지 않기로 했다고 합니다. 정부는 22일 사회문화정책 관계장관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겨울철 서민생활 안정대책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최저생계비의 120% 이내 소득자인 차상위 계층에 대해선 정부 양곡을 절반 할인해 제공하는 한편 건강보험 소액 납부자와 차상위 계층 등 빈곤층 가운데 생활이 극도로 어려운 가구를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적극 편입시키기로 했다고 합니다. 또한 양천구는 저소득주민의 주거생활 안정을 위하여 전세자금(보증부 월세 포함) 금리를 2005년 11월 7일부터 종전 3%에서 2%로 인하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소득영세민 대출은 이사예정지 구청의 추천서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훈훈하고 따뜻한 소식이 있어서인지 입시일이면 유난히 기승을 부리던 동장군이 올해는 잠잠해서 소위 '입시추위'가 없어졌습니다. 아마 하늘도 감동한 것은 아닐까요? 참고로 이번에 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에게 어떤 좌절이 있더라도 희망을 잃지 않기를 부탁드립니다. 때론 성적비관과 관련하여 듣지 않아도 될 소식이 방송되어 안타까울 때가 있습니다. 저도 고3 때는 공주교대에 응시하였으나 후보 1번으로 낙방하였습니다. 그리고 ROTC시험에도 낙방하였으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시험에서도 낙방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제 혁신을 위해 재정경제부 경제정책심의관에 응시하였으나 낙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발판으로 더욱 용맹정진하여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세계 최초의 행복코칭연구소장이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고3 여러분! 용기를 내세요! 저는 다음에 재정경제부장관에 도전하겠습니다. 만약에 장관이 된다면 아마도 지금보다도 더 많은 고생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하는 이유는 향후 5년,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길목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 우리 대한민국은 선진국으로도, 그렇지 않으면 경제전쟁에서 도퇴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대한민국의 최고 경제전문가가 지속적으로 재정경제부장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저 또한 경쟁상대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행복박사의 행복코칭연구소(세계 최초의 행복코칭연구소 - World's First Happiness Coaching Research Institute)를 개설하였습니다. 인터넷 주소는 http://www.seri.org/forum/happylab 입니다. 많이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시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도 어느덧 700선을 돌파하였습니다. 정보를 선점한 증권, 대기업에서 인력채용이 있었습니다. 뒤를 이어 IT업계와 금융권이 하반기에 신규 인력을 대거 채용합니다. 삼성그룹은 올 하반기에 반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27개 계열사에서 총 5000명을 모집합니다. 올해 전체로는 8300명을 뽑아 연간 최대 규모가 됩니다. 특히 삼성은 전체 인원의 80%인 3986명을 이공계 출신으로 뽑고 여성인력 채용규모도 30% 확대했다고 합니다. 시스템통합 업체와 다국적 기업, 금융권도 지난해 보다 채용규모를 늘려 잡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지본주의 시대를 대비하는 모습입니다. 지금 인재를 중시하는 기업이 미래에도 성장할 것입니다.
'IT인력 채용박람회'가 오는 29일∼30일 삼성동 코엑스 장보고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 유망 IT기업 50여업체가 참여하는 오프라인 박람회와 260여 업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박람회(itjob.jobkorea.co.kr)로 진행되어, 온·오프라인으로 총 2천3백여명의 IT분야 신입 및 경력직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대로의 추세라면 내년 하반기에는 대한민국의 경제가 지속적으로 호전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디지털 전자산업을 10년 안에 세계 3위권에 진입시킨다는 비전이 제시됐습다. 이를 위해 지난해 말 기준 연간 2백12조원 규모인 생산량을 5백90조원으로 늘리고 수출도 1천억달러에서 3천억달러로 높이기로 했습니다. ‘2015 디지털전자사업의 미래비전 및 발전전략’ 의 핵심은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축인 디지털산업의 연간 성장률을 10% 이상으로 끌고가겠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지난해말 현재 7.1%(세계 4위)인 세계시장점유율은 2015년까지 14%로 끌어올려 세계 3위권에 진입하겠다는 목표입니다.
더불어 인천항의 연간 컨테이너 물동량이 개항 이래 처음으로 100만TEU를 돌파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선광컨테이너터미널에서 STX팬오션 소속 칼리마리스호가 올 들어 100만 개째의 컨테이너화물을 하역하는 현장에서 22일 '100만TEU 달성'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컨테이너 물동량 100만TEU는 부산.광양항에 이어 국내 세 번째이며 1973년 인천항이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하기 시작한 지 32년 만이라고 합니다.
황창규 삼성전자 반도체총괄 사장은 베이징 주재 한국언론 특파원 간담회에서 “2010년까지 중국내 반도체 매출 55억달러를 달성하겠고, 2년 이내에 중국 반도체 시장에서 1위 제품을 10개 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스 인권선언은 근대 헌법의 기원입니다. 그 인권선언의 제11조에는 언론의 자유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상과 의견의 자유로운 소통은 인간의 가장 귀중한 권리 중 하나다. 따라서 모든 시민은 자유롭게 말하고 쓰고 출판할 수 있다. 다만 법에 규정된 경우 이 자유의 남용에는 책임을 져야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아무튼 거짓말이나 데마를 제멋대로 퍼뜨리고 책임을 지지 않는, 그런 '언론의 자유'란 있을 수 없습니다. 특히 왜곡과 편파 방송(보도)은 없어져야 합니다. 인권을 유린하는 '언론 폭력'이 만연해서는 '인권후진국'으로 불릴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은 인터넷 시대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잘못된 언론에 대해서는 그냥 두지 않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경제혁신과 행복을 위하여 언론 모두가 정의로운 언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手中慧(내 손안의 지식 은장도):키덜트족(KIDULT)

Kid와 Adult의 합성어
어른이 되었음에도 여전히 어린이의 분위기와 감성을 추구하는 성인들을 일컫는 말이다

특징
20∼30대의 성인 남녀들이 대부분이다
진지하고 무거운 것 대신 유치하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한다
인형, 캐릭터 용품, 조립식 장난감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다

관련종족
캥거루족: 학교를 졸업해 자립할 나이가 되었는데도 취직을 하지 않거나, 취직을 해도 독립적으로 생활하지 않고 부모에게 경제적으로 의존하는 20~30대의 젊은이들

- SERICEO 내용 中에서 -


금주의 명언:자신감

꿈을 실현하는 비결을 알고 있는 사람이 정복할 수 없는 것은 없다. 이 비법은 호기심(curiosity), 자신감(confidence), 일관성(constancy), 용기(courage), 즉 4C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다.

- 월트 디즈니 -


성공적인 마케팅전략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글:장수용 전략기업컨설팅 원장

●성공마케팅전략과 유능한 마케팅 전략가가 되려면 7가지가 필요합니다.
★유능하고 발전적인 마케팅전략을 위한 7가지 철칙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지식의 필요-지식습득은 마케팅의 기본이자 원동력
우선 다양한 마케팅방법(기법)의 지식들을 가능한 많이 습득하고 있어야합니다. 마케팅에 관련된 방법과 기법을 아무것도 모른다면 아무것도 할 수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응용력,지혜, 기획력,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의 발상이라는 것들도 사실은 축적한 지식과 정보를 기반으로 생성되고 발현되기 때문입니다.

2. 통찰력 필요 - 관련 사항들에 관한 통찰력
마케팅활동을 하기에 앞서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것은 물론 기타 여러가지를 알아야 합니다. 마케팅비용, 마케팅활동의 기간,광고나 홍보방법, 마케팅을 위한 조직과 인원, 고객에 대한것,시장상황 등을 주도 면밀하게 파악하고 분석하고 진단(診斷) 할수있는 통찰력이 있어야할 것입니다.

3. 응용력의 필요 - 마케팅관련 지식들의 적합한 응용력
해당 제품(또는 서비스)에 어떤 마케팅방법[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고 좋은지를 아는 지식의 응용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관련 지식만 잔뜩 많이 알고 있기만 해서는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이미 확보하여 알고 있는 마케팅관련 학식과 습득한 지식들을 기반으로하여 해당마케팅에 적용할 가장 적합하고 알맞는 방법들을 적용할 줄 알아야합니다.

4. 창의력의 필요 -혁신적인 기획력, 아이디어 발상력
현재 시행하고 있는 방법 몇가지에만 의존하고 거기에 만족하고 있다거나 기존의 마케팅 방법[기법] 만을 고수하여 정체 상태에 머물러 있기 보다는 더 나은 향상과 발전을 위하여 새롭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계속 개발해야 합니다. 기존의 방법을 그대로 한다고 하더라도 "더 보완하고 개선할 방법은 없는가?" 하고 생각해봐야합니다. 그러기 위하여는 부단히 연구하는 자세를 가져야합니다. 그리고 더욱 능동적으로 진행하고자 하면 아직 실천하고 있지 않은 새로운 방법을 스스로 찾아내서 기획하고 시도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합니다.

5. 정보력의 필요- 변화하는 주변환경에 대한 빠른 정보력
급변하는 현시대의 사회와 마케팅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 지식" 과는 별도로 다양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우물안 개구리처럼 폐쇄적으로 마케팅활동을 하여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세상과 환경은 항상 빠르게 변화하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관련법률의 신설과 폐지, 경쟁업체의 신제품 개발정보나 뉴스, 마케팅활동에 영향을 끼칠만한 또다른 사건이나 사고등의 정보들을 다양한 정보채널을 통하여 입수하고 분석하여야 합니다. 국내는 물론 국제정세의 흐름을 알아야합니다. 변화하는 주변의 상황에 따라서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면 마케팅활동뿐만이 아니라 기업자체에 치명타를 가져올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변화하는 상황에 발빠르게 대응을 하여야 살아 남을 수가 있습니다.

6. 지혜의 필요 - 지식이 아닌 혜안(慧眼)이 있어야합니다.
마케팅할동을 힘에 있어서도 지혜(智慧)가 필요합니다. 어느정도의 앞날을 예측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머지않은 가까운 앞날조차 예견하지 못하여 쓰러진 기업이 있는가하면 예측을 잘하여 그에 맞게 미리 대처 하여마케팅전략을 세워서 크게 성공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미래를 지헤롭게 읽고 내다보는 혜안이 필요한 것이며 경우에 따라서 이미 기획된 것이라도 수정이 필요하다면 과감하게 변경하는 결단과 지혜가 필요한 것입니다.그로 말미암아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다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7. 실천력의 필요-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완성하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마케팅활동에 있어서도 확고한 목적의식을 기반으로한 실천력이 필수입니다. 이 요소가 성공의 관건입니다. 아이디어에만 머물고 있는 마케팅전략은 아무런 쓸모가 없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의 기획과 실행단에서부터 고객과 접촉하는 최종단계에 이르기까지 흐지부지하거나 나태하게 하면 아무리 기발한 마케팅 전략이라도 좋은 성과를 얻어내기 힘든 것입니다.

뚜렷한 목표달성의 목적의식를 가지고 기획, 점검, 보완, 시행, 추진하는 성실한 마케팅활동의 실천만이 성공적인 마케팅의 성과를 가져올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장수용 전략기업컨설팅 원장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발행인·편집인·발송인:李 基準



한 사람의 인간에 있어서의 위대한 인간혁명은 이윽고 한 나라의 숙명전환마저도 가능케 한다.
- 세계계관시인, UN 평화상 수상,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소카대학교 등 설립, SGI(190개 회원국) 회장, 420여 개에 이르는 명예시민증, 25개의 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과 1600여회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200여(확정 포함) 개에 이르는 명예박사/명예교수 칭호 池田大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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