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World's first internet letter newspaper)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111호 2005.11.20.


대한민국의 경제가 점진적으로 호전될 것입니다!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 李 基準입니다.
지난 16일 저녁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친선축구경기에서 최진철과 이동국이 각각 한 골씩을 성공시킨 우리 대한민국 대표팀이 유럽의 강호 세르비아 몬테네그로를 2-0으로 완파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다이나믹한 그라운드의 역동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의 시대는 스피드입니다. 대한민국은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APEC은 노무현 대통령께서 19일 정상오찬과 부산선언 발표 후 벡스코 국제미디어센터에서 단독 기자회견을 갖는 것으로 APEC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APEC은 외국의 유수한 기업인들의 방문으로 큰 투자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행사기간 동안 투자환경설명회를 개최한 산업자원부에 따르면 산자부와 부산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KOTRA 등은 12개 기업 대표와 5억 6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또 세계적 전자상거래업체 이베이는 서울에 아시아ㆍ태평양지역 경영총괄본부를 두기로 합의했으며, 해외거점 무역관에서는 300여명의 해외투자가와 2억 2,000만 달러 상당의 투자상담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여기에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와 위상강화를 통해 얻어지는 직·간접적인 경제효과는 금액으로 환산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이번 APEC의 또다른 성과는 대한민국의 전통문화와 IT산업의 눈부신 성장을 홍보하는 계기의 장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발전 정도가 세계 1위로 공인되었습니다. 정보통신부는 17일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은 아프리카 튀니지에서 열리고 있는 제2단계 정보사회정상회의에서 대한민국이 디지털기회지수가 세계 최고인 것으로 평가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세계 주요 40개국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는 미국이 11위, 독일이 16위, 프랑스가 20위에 랭크됐고 인도는 40위로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주식 투자의 귀재이자 빌 게이츠에 이어 세계 2위의 부자인 워런 버핏(75)이 지난해부터 한국 주식을 사기 시작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버핏은 개인 계좌를 통해 약 20개의 한국 회사에 모두 1억달러를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투자한 대한민국 기업의 이름을 공개하는 것은 거절했으며, 씨티그룹이 일부 고객에게 제공하는 참고자료를 통해 주식을 골랐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서히 대한민국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한민국다운 것이 세계에도 통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교육도 세계적인 수준으로 성장하였으면 합니다. 교육에 대한 여러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리해서까지 자녀에게 어학연수를 시키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것은 교육에 대한 신념, 확신입니다. 세계평화와 인류행복을 위해 일류의 인재를 배출해야 합니다. 인성교육을 하지 않고 무조건 1등만 될 것을 강요한다면 향후 대한민국은 불행한 국가가 될 것입니다. 모두를 배려할 수 있는 인재, 시대를 선도하는 리더가 대한민국을 행복하게 해 줄 것입니다. 교육은 우리 대한민국의 백년지대계입니다.


手中慧(내 손안의 지식 은장도):보보스족(NEET)

부르주아(Bourgeois)와 보헤미안(Bohemian)의 합성어
부르주아의 물질적 실리와 보헤미안의 정신적 풍요를 동시에 누리는 새로운 상류계급을 가리킨다

특징
디지털 시대와 함께 부상한 엘리트들이다
경제적으로 큰 소득을 올리면서도 사치하지 않는다
히피족들처럼 자유로움을 추구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소비 감각을 갖고 있다

관련종족
히피족:1960∼1970년대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중심으로 탈(脫) 사회적 행동을 했던 사람들. 인간성을 압살(壓殺)한다는 이유로 물질문명을 비판하고, 국가·사회제도로부터 개인의 자유를 주장하며 징병기피·반전·인종차별 철폐 등을 부르짖었다

- SERICEO 내용 中에서 -


금주의 명언:큰 승리

가장 빠르고, 가장 똑똑하고, 가장 총명하고, 가장 부유한 사람에게 큰 승리는 오지 않는다.
큰 승리는 넘어질 때마다 일어나는 사람에게 오는 것이다.

- 헨리엣 앤 클라우저의《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中에서 -
 
 
좋은 것으로 채우세요~^^   - 글:박 혜진

정말 추운 날들입니다. 그런데, 이제 시작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더욱 움츠러들기만 하네요.
이번 겨울엔 정말 내복이라도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감기에 걸려 시간도둑에게 사로잡히느니 미리미리 대비해야지요. ^^
찬 바람을 많이 맞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몸에도 한기가 드는 것을 느끼거든요.
마음에도 그럴테니, 따뜻한 것이 그리워지는 계절에
좋은 사람들, 좋은 생각들로 많이 많이 채우시기 바랍니다. 

어제는 피부에 관한 얘기를 들으면서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피부에 있는 나쁜 것들을 빼내고 나면 빈 공간을 다시 채워야만 해서 좋은 영양제 같은 것을 투여하는 방식으로 피부관리를 한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무슨 일이든 비슷한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늘 비어있는 곳에는 뭔가가 새롭게 들어서기 마련인데, 얼른 좋은 것을 선택해 채우지 않으면
나도 모르게 나쁜 것이 들어와 또 자리를 잡게 될지 모르니까요. ^^
나쁜 감정도 마찬가지겠죠? 나쁜 감정, 나쁜 생각들, 나쁜 습관을 없애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것을 느끼고 한숨만 짓곤 했는데,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버려야 할 것에 연연하기 보다는 새롭게 대체해 채울 것에 집중해보자는 생각입니다.
기분이 나쁘더라도, 얼른 핫버튼(세미나때 배운 것)을 누르고 얼른 좋은 생각들을 떠올리는 것이죠.

한번 해보시겠어요? 아주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굳이 바꾸려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 내가 하고 싶고 만들고 싶은 것에 집중하면 바꾸고 싶은 것은 어느 순간 자연스레 없어질 것 같네요.

오늘도, 소중한 시간을 좋은 것들로만 채울 수 있는 하루이시길~~^^*

※ 박 혜진 테헤란 지점  FC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발행인·편집인·발송인:李 基準

 

한 사람의 인간에 있어서의 위대한 인간혁명은 이윽고 한 나라의 숙명전환마저도 가능케 한다.
- 세계계관시인, UN 평화상 수상,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소카대학교 등 설립, SGI(190개 회원국) 회장, 420여 개에 이르는 명예시민증, 25개의 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과 1600여회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200여(확정 포함) 개에 이르는 명예박사/명예교수 칭호 池田大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