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World's first internet letter newspaper)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103호 2005.9.25.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 李 基準입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입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추석을 전후해 편도섬염과 함게 열이 있어서 많이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욱 건강에 주의해야 되겠다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다음 주에는 반드시 낫도록 하겠습니다.

추석에 고향에 내려가 아버님께 명심보감 한 말씀(꾸중)을 들었습니다. 직장 생활을 1989년 국가공무원 공채로 시작하여 중대장과 군수과장(장교)을 거쳐 만으로 16년이 되었는데도 아버님이 보시기에는 아직도 많이 부족한가 봅니다. 아버님은 주변에서도 향교의 정교를 할 자격이 있다는 얘기를 들으실 정도로 주변의 여러곳에 두루 인덕을 갖추신 분입니다. 어머니께서는 음식을 정말 맛있게 잘 하십니다. 제가 고향에 내려가면 항상 회를 포함하여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십니다. 그리고 한번씩 절에 들러 자식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자식이 잘 되기를 바라는 그 마음을 알기에 부모님의 은혜에 반드시 보은하겠습니다. 아버님, 어머님 사랑합니다.

오늘도 뉴스에는 백악관 앞에서 30만의 인파가 반전 시위를 하였다고 합니다. 저도 항상 인류에게 더 이상의 재난이 없기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람의 마음에 있는 악한 마음입니다. 그 악한 마음을 제거 해야만 인류는 행복해 질 수 있습니다. 정의와 진실을 위해서 강한 자신이 되어야만 합니다. 모두가 인간의 마음에 달려 있습니다. 한번 더 세계평화와 인류행복을 기원합니다.
 

手中慧(내 손안의 지식 은장도):유사성 효과

상대방과의 유사성이 높아지면 그에 비례해 그 사람에 대한 호감도도 높아진다. 또한 호감도가 높아지면 유사성도 높아진다.

사례:국내 한 대학교수가 300여쌍의 부부들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부부관계가 좋을수록 둘 간의 목소리 유사성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회사 판매원의 영업실적을 조사한 연구결과에서도 잠재 고객이 영업 사원과 나이, 종교 등 유사성이 많을수록 보험에 가입확률이 높다고 한다.

활용Tip:오늘 회의 때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상대방이 눈치 채지 못할 정도로 조심스럽게 여러분의 말하는 속도와 목소리 크기, 억양, 심지어는 숨쉬는 속도까지 상대방과 일치시켜 보세요. 그런 후 상대방의 반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관찰해 보세요. 결과가 흥미로울 겁니다. 

- SERICEO 내용 中에서(한양대 이 현우 교수의 [설득심리] 中) -


금주의 명언:선과 악

세상에는 좋은 것과 나쁜 것이 항상 함께 있어, 서로 싸우고 서로 겨루면서 존재하는 법이다.

- 토인비 박사 -


♤ 생각이 아름다운 사람들 ♤

좋은 사람
마음이 통하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자신의 부족함에 대해 이야기하더군요

하지만 나는
그 사람의 얼굴에서 말에서 몸짓에서
넘쳐나는 충족함을 보았습니다

전화 목소리만 들어도
왠지 편안해지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자신의 조급함에 대해 이야기하더군요

하지만 나는
그 사람의 일상에 깃들어 있는
여유로움을 읽었습니다

자주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자신의 우유부단함에 대해 이야기하더군요

하지만 나는
자신에게는 말할 수 없이 엄격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에게는 늘
이해와 아량으로 대하는 그의 삶에서
진정한 단호함이란 무엇인가를 느꼈습니다


겉으로 나타나서 눈에 보이는 것 보다
그 내면을 바라볼수 있는 힘이 있었으면 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양성혜(대길 엔지니어링 해외 영업팀 차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발행인·편집인·발송인:李 基準

 

한 사람의 인간에 있어서의 위대한 인간혁명은 이윽고 한 나라의 숙명전환마저도 가능케 한다.
- 세계계관시인, UN 평화상 수상,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소카대학교 등 설립, SGI(190개 회원국) 회장, 420여 개에 이르는 명예시민증, 25개의 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과 1600여회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200여(확정 포함) 개에 이르는 명예박사/명예교수 칭호 池田大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