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102호 2005.9.11.


6,000여 피스레터 구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 다음 주면 추석이 됩니다. 서로가 정을 나눌 수 있는 한가위가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다음 주는 추석연휴 관계로 피스레터를 휴간코자 하오니 양지바랍니다. 인류에게 자연의 재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자연을 소중히 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우리의 마음 속에 자연을 소홀히 하는 마음은 없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연과 인간은 하나입니다.

이번에 포항고동창회보를 받아 보았는데 칼럼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어 소개합니다.
일찌기 노자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최상의 방법은 물과 같이 살아가는 것이다(上善若水)'라고 말한 바 있다. 네모진 그릇에 담으면 네모진 모양이 되고 둥근 그릇에 담으면 둥근모양이 된다. 그릇에 따라 모양을 바꾸어 나가며 거역함이 없는 유연함이 그것이고 낮은 곳에 몸을 두는 것은 누구도 싫어 하지만 물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곳 즉 낮은 곳을 향해 흘러간다. 그것은 곧 자기를 낮추는 겸손이다. 더불어 물은 무서운 에너지를 비장하고 있어 급류가 되면 거침없이 거대한 바위까지도 쓸어버리는 물이다. 이처럼 물은 유연함, 겸허, 비장한 에너지 등과 같이 심오한 교훈적 의미를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다. ~ 정말이지 한치 앞을 내다보기가 어려울 만큼 캄캄함 속에서 내일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높아만 가는 요즘이야말로 무엇보다 물의 진리와 교훈이 필요한 것 같다. 

세계평화와 인류행복을 위한 세계 최고의 베스트셀러를 꿈꾸며:기회의 법칙 원고 마감 D-111일


手中慧(내 손안의 지식 은장도):일관성의 원칙

사람들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되면 그때부터 그것과 일치된 행동을 보여야 한다는 부담감을 갖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선택을 정당화 하는 방향으로 행동한다.

사례:캐나다 심리학자들이 경마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당신이 우승 배당금을 받을 확률은 얼마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했다. 그들의 대답은 베팅할 말을 선택하기 전과 후가 확연히 달랐다. 일단 돈을 걸고 나면 자신이 선택한 말의 우승확률이 그 보다 훨씬 더 높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다.

활용Tip:상대방이 잘 설득되지 않는다구요? 일관성의 법칙을 적용해 보려고 시도해 보세요. 일단 ‘미끼’를 써서 상대방의 선택을 유도한 후 ‘칼을 한번 뺐으면 무라도 베어야 한다’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센스’. 꼭 필요한 전략일 겁니다.

- SERICEO 내용 中에서(한양대 이 현우 교수의 [설득심리] 中) -


금주의 명언:끝

끝날 때까지는 끝난 게 아니다 (It ain't over till it,s over)

- 요기 베라Yogi Berra -


빌 게이츠와 워렌 버핏 성공을 말하다:핵심 내용

습관이 인생을 좌우한다.
확고한 비전과 목표가 미래를 바꾼다.
좋아하는 일을 택하라. 그러면 성공은 자연히 따라온다.
매일 하는 일을 즐겨라.

리더십이 혁신을 가능하게 한다.
매일 아침 눈뜨는 순간 혁신을 생각하라.

다양한 관심 분야 중에서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을 선택했다.
아이가 스스로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을 가지도록 독려한다.

기술은 자기무력화 현상을 내포하고 있다.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되 10년후를 준비해야 한다.

비즈니스의 다국화는 필연적인 과정이며 앞으로 더 늘어날 것이다.
중국은 어마어마한 미래 가치를 지닌 나라다.
오랫동안 변치 않는 비즈니스가 가치 있는 것이다.

기회를 잡으면 놓치지 않는다.
내가 내리는 최선의 결정은 사람들을 선택하는 것이다.
과거는 돌아보지 않는다. 평소에 감사하며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최고의 자원은 바로 시간이다. 그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사람이 재산이다.


■ 발행인·편집인·발송인:李 基準

 

한 사람의 인간에 있어서의 위대한 인간혁명은 이윽고 한 나라의 숙명전환마저도 가능케 한다.
- 세계계관시인, UN 평화상 수상,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소카대학교 등 설립, SGI(190개 회원국) 회장, 420여 개에 이르는 명예시민증, 23개의 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과 1600여회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200여(확정 포함) 개에 이르는 명예박사/명예교수 칭호 池田大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