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연구소 포럼 세미나 겸 총회 주요 내용(필독)

슬로건:대한민국의 경제를 다함께 혁신합시다!


제1회 전략경영연구소 포럼 세미나 겸 총회
----------------------------------------

희망찬 3월을 맞이하여 전략경영연구소에서는 '대한민국의 경제를 다함께 혁신(여기에서의 혁신은 점진적인 변화)합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아래와 같이 세미나 겸 총회를 개최코자 하오니 많은 참석을 당부드립니다.


- 아 래 -


1.일시:2004년 3월 12일(금) 19:30 ~ 21:00

2.장소:삼성경제연구소 소재 국제센터 빌딩 2층 대강당

3.주최:전략경영연구소 포럼

4.후원:삼성경제연구소(장소제공), (사)한국기업평가원, (사)디지털기업가치평가협회

5.참가 대상:대한민국 사람이면 모두 참석 가능(외국인도 참석 가능)

6.참가비:없음

7.주요 내용

************************** <필> ************************ <독> ***************************


특강1:내가변해야 세상이 변한다 - 30분

강의:이 의현(대일특수강 대표이사/겸임 교수)

강사 소개
이 의현 사장님은 금형공구강 전문업체인 대일특수강의 대표이사이자 겸임교수로서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총원우회장을 역임하시고 현재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의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계십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제1회 2003 서강대학교 MBA를 빛낸 인물에 선정되셨으며, 저서인 전략적 역량 경영을 비롯하여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시고 계십니다. 그리고 사단법인 21세기비즈니스포럼의 부회장과 사단법인 한국기업평가원 이사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또한 법제처 등에 의식개혁을 통한 업무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살아있는 기업운영경험과 구체적 실증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각계에 좋은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유명한 사장님이십니다.



특강2:[20세기 정신의 교훈]에서 배운다 - 30분

강의:李 基準(대표시삽/의장/기업가치평가사)

저자 소개

미하일 고르바초프 (Mikhail Gorbatchev)
1931년 러시아 연방공화국 스타브로폴주에서 태어나 모스크바 대학을 졸업했다. 소련공산당 서기장, 최고회의 의장으로 페레스트로이카를 기치로 내걸고 내정 개혁을 추진, 대외적으로는 신사고외교를 제안하며 중국과의 국교를 정상화했다. 부시 미 대통령과의 역사적인 '마르타 회담'에 의해 미·소 냉전의 종결을 이끌어냈다.
1990년 초대 대통령으로 취임, 헌법 개정과 대규모 정치기구 개혁을 단행, 다음해 소비에트연방이 해체되면서 대통령직을 사임했다. 노벨평화상을 비롯해 알버트 아인슈타인 평화상, 마틴 루터 킹 평화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파이란 대학, 창가 대학 등의 명예박사, 고르바초프 재단 총재, 그린크로스 인터내셔널 초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케다 다이사쿠 (池田大作)
1928년 도쿄에서 태어나 후지 단기대학을 졸업했다. 창가학회 명예회장, SGI(창가학회 인터내셔널) 회장을 역임하고 창가대학, 창가학원,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동양철학 연구소 등을 창립했다. 유엔평화상, 브라질 남십자 국가훈장, 오스트리아 학술·예술최고훈위영예상 등을 수상했으며 모스크바 대학, 앙카라 대학 등 63개 대학과 기관의 명예교수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 <인간혁명>, <21세기를 여는 대화> 등이 있다.


회원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끝.


2004.3.11.


전략경영연구소 대표시삽 李 基準 拜上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