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박사의 행복레터 제267호


2009.11.22.




Happiness Letter - 평화, 교육, 행복을 실천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World's First Internet Letter Newspaper)

World Peace, Human Happiness



 

한반도의 평화와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 李 基準입니다.

 

 



 池田大作 박사 문화훈장 수훈   

 

 

 

♧ 유머(거짓말 시리즈)

 

 



 

 

- SERICEO 수중혜 中에서 -

 

 

  

◈ 여성에게 드리는 글 365일(지은이 : 池田大作)








11 월 22일

 





마음의 문을 열자!

 

많은 선인, 벗, 그리고 많은 선배에

 

둘러싸여야 비로소 풍요로운 자기 자신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 21세기를 여는 대화(대담 : 아널드 J. 토인비, 이케다 다이사쿠, 펴낸곳 : (주)화광신문사)

 

성선설과 성악설

 

이케다 : 인간의 본성은 본디 선한지 악한지, 이러한 문제를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이것은 예로부터 여러가지 형태로 논쟁의 주제가 되어 왔습니다. 중국의 유교 사상에서 순자는  '성악설'을, 맹자는 '성선설'을 주창해 서로 대립한 사실은 잘 알려졌습니다.(중략)

 

토인비 : 나도 인간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선이다 악이다 단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중략) 

 

이케다 : (중략) 철학에는 그 철학을 가진 사람에게 자기 변혁을 가져다주는 힘이 없으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인간혁명'이라고 부르는 뜻은 이 전인적인 개혁을 말합니다.

  

 ※ <21세기를 여는 대화>는 세계 여러나라의 대학교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발행인 / 편집인 / 발송인 : 李 基準

 

 



한 사람의 인간에 있어서의 위대한 인간혁명은 이윽고 한 나라의 숙명전환마저도 가능케 한다.
- 池田大作(이케다 다이사쿠) : 계관시인, 세계계관시인, 세계민중시인, UN 평화상 수상,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소카대학교 등 설립, SGI(192개 회원국) 회장, 세계 2,200여 개의 현창, 610여 개의 명예시민증, 27개의 국가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 13개 기관에 연구소,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 등 7,000인과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인간학 '인물 에세이' 400편, 해외 식자와의 대담집 43점, 해외 출판 35언어로 1000점,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280여 개의 명예학술칭호(명예박사 등)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