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박사의 행복레터 제259호


2009.9.20.




Happiness Letter - 평화, 교육, 행복을 실천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World's First Internet Letter Newspaper)

World Peace, Human Happiness



 

한반도의 평화와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 李 基準입니다.

 

 

고촌 행복나누기 콘서트 대성공

 

 



신종인플루엔자에 걸렸을 때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큰 위험집단에 해당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 천식, 기관지염, 폐기종을 포함한 만성 호흡기계 질환을 가진 사람 
● 심장병, 당뇨병, 만성적 대사질환, 신장이나 신경계, 혈액계에 질환이 있는사람 
● 면역이 억제된 환자 (예를 들어서 암이나 에이즈 환자)  
● 임산부(특히 2-3개월 된 임산부) 
● 비만인 사람 
● 흡연자   


 

 

 

♧ 비교 유머 시리즈 10

 

승자 vs.패자

 

승자는 철학이 있는 부자
패자는 말이 앞선다.

승자는 벌받을 각오로 결단하다가 이기고,
패자는 이기기 위해 꾀를 부리다가 벌을 받는다.

승자는 어린이에게도 사과할 수 있고,
패자는 노인에게도 고개를 못 숙인다.

승자는 넘어지면 일어나 앞을 보고,
패자는 일어나 뒤를 본다.

승자는 실수했을 때 '내가 잘못했다'하고,
패자는 '너 때문에 이렇게 되었다'고 한다.

승자는 바람을 돛을 위한 에너지로 삼고,
패자는 바람을 보면 돛을 거둔다.

 

- SERICEO 수중혜 中에서 -

 

 

  

◈ 인생초(지은이 : 池田大作)






인간혁명 

 

인간혁명운동은 내적인 우주, 즉 자신에게 내재하는 창조적 생명을 자신의 손으로 개척하는 인간자립의 변혁 작업니다. 인간이 새로운 생명적 사상의 높은 곳에 서서 21세기를 전망하고 쌓아올려 가려는 운동이다.

 

 


◈ 21세기를 여는 대화(대담 : 아널드 J. 토인비, 이케다 다이사쿠, 펴낸곳 : (주)화광신문사)

 

우주에 관해  

 

이케다 :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는 어떠한 모습을 하고 있을까? 하는 의문은 오래 전부터 많은 천문학자나 철학자들의 머리를 괴롭힌 문제입니다. 역사적으로도 아주 먼 기원전 3000년 경에 수메르인이 독특한 우주관을 가지고 있었다고 알려졌으며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들도 논리적 방법을 모두 이용해 여러가지 우주상을 형상화 했습니다.(중략)

 

토인비 : 오늘날 우리는 물리적 우주에 관해, 기원전 마지막 1000년간에 바빌로니아인이나 그리스인이 알고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광대한 부분을 시야에 넣고 있습니다.(중략)

 

이케다 : 자연계은 원과 타원으로 표시하는 단순한 반복이나 순환을 되풀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연은 항시 새로운 요소를 내놓으면서, 말하자면 창조를 하면서 유동합니다.(중략)

 

 

※ <21세기를 여는 대화>는 세계 여러나라의 대학교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발행인 / 편집인 / 발송인 : 李 基準

 

 



한 사람의 인간에 있어서의 위대한 인간혁명은 이윽고 한 나라의 숙명전환마저도 가능케 한다.
- 池田大作(이케다 다이사쿠) : 계관시인, 세계계관시인, 세계민중시인, UN 평화상 수상,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소카대학교 등 설립, SGI(192개 회원국) 회장, 세계 2,200여 개의 현창, 610여 개의 명예시민증, 27개의 국가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 13개 기관에 연구소,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과 1600여 회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인간학 '인물 에세이' 400편, 해외 식자와의 대담집 43점, 해외 출판 35언어로 1000점,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280여 개의 명예학술칭호(명예박사 등)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