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박사의 행복레터 제252호


2009.7.26.




Happiness Letter - 평화, 교육, 행복을 실천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World's First Internet Letter Newspaper)

World Peace, Human Happiness



 

한반도의 평화와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 李 基準입니다.

 

 

7월 소비심리 7년만에 최고수준(한국은행)

 

 

♧ 도전




도전하는 젊은 혼에는막힘이 없다.

"행운은 도전하는 인간에게만 웃음짓는다"는

서양속담이 있다. 모든 것은 '행동'에서 시작된다.

행동하기 시작하면 지혜가 솟는다.

길이 보이기 시작한다.

길이 있기 때문에 걷는 것은 아니다.

걷기 때문에 길이 생긴다.  

 

- 池田大作 -

 

  

◈ 인생초(지은이 : 池田大作)






 

어떠한 사업이나, 인생이나, 가정이나 그 밖의 어떠한 경우에 있어서나 최후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결의, 근성이 성장을 의미하며 성장을 결정한다.

 


◈ 21세기를 여는 대화(대담 : 아널드 J. 토인비, 이케다 다이사쿠, 펴낸곳 : (주)화광신문사)

 

민주주의와 독재체재

  

이케다 : 세계 독재 체재 가능성에 관해 박사님께서는 사회의 혼란과 무정부 상태를 두려워하는 대중이 좀 더 작은 악인 독재 체재를 묵인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하셨습니다.(중략)

 

토인비 : 민주주의를 비판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귀족주의에 동조하는 사람이거나 지적 엘리트 같은 사람들이라고 당신은 주장하지만, 저는 민주주의를 신뢰하지 않는 사람들을 실제로는 더욱 광범위한 계층에 걸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중략)

 

이케다 : (중략) 어떠한 체제도 그 체제가 인간의 행복을 위해 어떻게 공헌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었음은 틀림이 없습니다. 따라서 어떠한 체제를 취하든 최대 다수의 인간이 가장 기본적인 주도권을 장악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 <21세기를 여는 대화>는 세계 여러나라의 대학교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발행인 / 편집인 / 발송인 : 李 基準

 

 



한 사람의 인간에 있어서의 위대한 인간혁명은 이윽고 한 나라의 숙명전환마저도 가능케 한다.
- 池田大作(이케다 다이사쿠) : 계관시인, 세계계관시인, 세계민중시인, UN 평화상 수상,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소카대학교 등 설립, SGI(192개 회원국) 회장, 세계 2,200여 개의 현창, 610여 개의 명예시민증, 27개의 국가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 13개 기관에 연구소,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과 1600여 회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인간학 '인물 에세이' 400편, 해외 식자와의 대담집 43점, 해외 출판 35언어로 1000점,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280여 개의 명예학술칭호(명예박사 등)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