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World's First Internet Letter Newspaper)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218호 2008.11.16.


한반도의 평화와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나는 대한민국에 장기투자를 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제가 점진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 李 基準입니다.


♣ 칼럼 : 시련이 있기에 행복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아무일이 없다면,
변화가 없다면 행복할까요?

변화가 없는 인생은 행복할 수 없습니다.
시련이 없다면 더 큰 행복은 맛볼 수가 없습니다.
변화와 시련 속에서 행복은 더욱 성숙해집니다.
그 속에서 무너지지 않는 황금성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가난에서 부자가 된 사람은 가난한 사람에게 꿈을 줄 수 있습니다.
병을 극복한 사람은 병든 사람에게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이 있기에 행복할 수 있습니다.

어릴적에 편도선으로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너무 아프니까 아무 생각도 나지 않더군요!
인생에서 무엇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있다면
새로운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최근에도 몸살 감기를 앓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 시련의 삶 속에서 한층 성숙해지는 자신을 발견하였습니다.

우리는 장애를 극복한 승리의 인생을 봅니다.
그리고 위대한 예술도 탄생했습니다.
시련을 극복한 사람들이 최고의 행복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불행했던 사람이 가장 행복해질 권리가 있습니다.
시련에 맞서는 강인함 속에 인생 최고의 행복드라마가 펼쳐집니다.
지금 당신에게 부딪치는 모든 시련은 행복으로 가는 예방 주사입니다.
시련을 극복한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

- 칼럼니스트 李 基準 -


◈ 21세기를 여는 대화(대담:아널드 J. 토인비, 이케다 다이사쿠, 출간:화광신문사)

천재(天災)와 인재(人災)

이케다 : 최근 몇년 사이에 세계 각지에서 다양하고 거대한 자연재해가 자주 일어납니다. 일부 학자들의 주장에 따르면 이런 자연재해는 인류가 수천 년 동안 아주 드물게 경험한 일입니다.(중략)

토인비 : 인류는 우리가 기억하는 바로는 최근에 이르기까지, 인간으로서 생활을 영위하기 시작한 이전과 거의 변함이 없을 정도로 완벽하게 대자연의 지배를 받아 왔습니다. 인간과 자연의 그러한 역학 관계가 역전된 시기는 극히 최근이며, 따라서 이 사실을 인식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중략)

이케다 : 현재와 같이 근대 기술 문명이 지구 전체를 온통 뒤덮기 이전에는 재해는 대부분 자연재해 즉 천재였다고 할 수 있겠지요. 천재라고 말하는 환경 이변은 인간에겐 무서운 위협이기 때문에 인류는 필사적으로 대항해 서서히 위협을 극복해 왔습니다.(중략)

토인비 : 환경에 미치는 인간의 힘이 인류를 자멸로 몰고 갔다는 사실은 의문의 여지가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인간이 그 힘을 탐욕을 채우는데 계속 구사하면 자멸은 불은 보듯 뻔합니다.(중략)

이케다 : 인간이 내면적으로 변혁해야만 비로소 재해 방지의 길도 발견할 수 있겠지요. 저는 정치가나 기업가, 과학자를 비롯해 인간 개개인이 이러한 관점에서 재해의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현대 사회는 지구를 파멸에서 구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말 것입니다.(중략)

※ <21세기를 여는 대화>는 세계 여러나라의 대학교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발행인 / 편집인 / 발송인 : 李 基準

한 사람의 인간에 있어서의 위대한 인간혁명은 이윽고 한 나라의 숙명전환마저도 가능케 한다.
- 계관시인, 세계계관시인, UN 평화상 수상, 민주음악협회, 도쿄 후지미술관, 소카대학교 등 설립, SGI(192개 회원국) 회장, 세계 2,200여개의 현창, 570여개의 명예시민증, 27개의 국가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 13개 기관에 연구소,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과 1600여회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인간학 '인물 에세이' 400편, 해외 식자와의 대담집 43점, 해외 출판 35언어로 1000점,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260여개(확정 포함)에 이르는 명예학술칭호(명예박사/명예교수 등) 池田大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