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한 ‘거울‘이 보탑품의 의식입니다. 그러나 멸후 말법이 되면정법은 쓰이지 않게 되고, 허공회의 상징적인 의미를 모르게 됩니다. 그래서 보탑품의 의식을 볼 때, 근원의 법인 남묘호렌게쿄가 명시된 어본존을 ‘명경으로 하는 것입니다.
보탑의 의식과 똑같이 한 사람 한 사람의 몸에서, 그리고국토 전체에서 불계를 나타내기 위한 어본존인 것입니다.
말법의 우리는 어본존을 거울로 하여 우리 개개인에게도똑같은 생명 우주가 넓혀져 있다는 것을 신수하고, 그 광대무변한 경지의 공덕을 열어 나타내어야 합니다. 그러면 모든 고뇌를 근원부터 해결하고 영원히 무너지지 않는 행복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사이토 그 실천의 요체가 수지즉관심受卽觀心입니다. 수지의 핵심은 ‘불석신명의 신심‘ 에 있다는 사실은 지난번에 말씀해 주신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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