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sweetmagic > 運命...殞命......하다

운명을 따르다..... 결국 운명대로 되다. ........운명하다

 

운명하다.!!

그리고 결국.... 운명대로 되었다.

운명의 날...  그 전날.....
아침에 일어나 목욕1) 갔다.
목욕 갔다와서는 화장2)하면서 TV3) 살짝 보다가
아빠 엄마랑 셋이서 큰댁4)에 갔다.
음식 하는 거 약간, 살짝 거드는 척 하다가 일당5)만 챙기고
친구네 놀러가서 먹고 싶은 음식 재료 사다가 만들어서 실컷 먹고는...6)
영화한 편7)보고 나서 친구 방에서,
음악8)을 들으며 술9) 마시며 밤새도록 수다10)를 떨었다.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새벽 3시 47분까지는 같이 떠들고,
그 이후는 나 혼자 떠들었다.
더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새벽 3시 47분까지는 내가 더 많이 떠들었고,
그 이후로는 진짜 혼자 떠들었다.
나11), 내 주위의 사람들...
엄마12), 아빠13), 친구들14), 남자들15), 운명16), 그리고 잘 사는 법17)
그리고 잤다.
살짝 늦잠18)을 잤다.
일어나서는 친구가 끓여 주는19) 떡국20) 먹고, 나이21) 한 살 더 먹었다.
그리고 TV22)를 보고  큰 일23)보러 화장실 갔다가, 
예전에 봤던 영화24) 또 보고, 햇빛 따땃 할 때 나와서25)
버스26)타고 집에 와서, 아까 다 못 본 남은 볼일 봤다.27)  
그리고 그 과정 틈틈이....
철저히, 온통, 흠뻑 내 운명을 실감28)했다.
운명한 것이다.

난 , 나의 운명에 취해 있었다.
철저히 도취되어 있었다. 그리고 오늘부터 심취하는 기분을 느꼈다.
도취 그리고 심취...
내가 아주 좋아하는...열정의 단어들이다.
둘은 아주 비슷해 보이지만 아주 다르기도 하다.
사전적 정의를 살펴보자.

도취(陶醉)는 어떠한 것에 마음이 쏠려 취하다시피 되는 것
심취(心醉)는 어떤 일이나 사람에 깊이 빠져 마음을 빼앗기는 것

둘 다 무언가에 홀린 듯 열중하거나 기분이 좋아진다는 면에서는
다 같은 말처럼 보이지만 실은 아주 다르다.
중독될 위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하는 것을 매우 즐기는 나로서는...
이 두 말의 차이를 밝히고 이해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그리고 그 차이..... 
도취는 순간성을.
심취는 영원성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

무슨 말 일까 ?

차이를 느낄 볼 수 있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거기에 내가 원하는 말을 집어넣어 생각해 보기만 하면 된다.
물론 내 방식대로의 방법이다.

예를 들어보자...

나는 술에 도취되었다.
나는 사랑에 도취되었다.
나는 나에게 도취되었다.

나열된 문장들은 왠지 대입하는 모든 단어들에게서...

마치....내가...!
마취에서 깨어나 듯, 또는 꼭 깨어나야 하 듯
깨든 깨지 않든 간의 선택을 해야할 것 같고,
선택을 하지 않고 싶더라도 언젠가 그 끝이 꼭 있을 것 같다.

내 삶 , 내 역사 속의 언제나 나처럼....
그것이 술이 취했다가 깨든....
사랑에 취했다가 깨든....
나에게 취했다가 깨든....
그 끝이 ...꼭....마치 그래왔던 것처럼...
절망감, 실망감, 열등감,,으로 이어질 것 같고
또 덧없다, 어쩔 수 없다, 운명이 그렇다 라는 말로 잘 포장해서 
언젠가 다시 빠져들 그리고 빠져들어야 할 것들을 찾고
또 찾을 준비를 해야 할 것 같고...
도취되면 될 수록...나는 힘 빠지고 여려져만 갈 것 같다
술, 사랑, 나로부터 꼭 정신차려야 할 것. 같아
마음이 부담스럽다.


그럼 이제 심취를 살펴보자.

나는 술에 심취되었다.
나는 사랑에 심취되었다.
나는 나에 심취되었다.
술에 사랑에 나에 취한 것은 도취와 같은데..
심취는 굳이 그것을 깰 필요성을 느낄 수가 없다.
깊이가 있고 이해가 있다.
정신차리고 다시 심취하기 위해
찾아야 할 것도, 구해야 할 것도 필요도 없다.
정신 차릴 필요조차 없다.
다만 , 심취하면 할수록...
술이든 사랑이든 나든 존재는 더욱더 분명해 진다.
그렇기 때문에 찾으려 애쓸 필요도 없다.
마음이 평화롭다.

그래서 사람이 가슴부여 잡고 쓰러졌을 때...
심장뛰어 심장..! 라고 하기보다...
정신차려 정신..! 라고 외치는지 모른다.
뭔가 깨달음을 하고 운명을  느꼈을 때
정신 차렸다고 하는걸 지도.....

인간이 살아가는 방법에 변화가 생겨남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인간은 그 변화를 어디까지나 외부적인 조건의 소산이 되게
하지 말고 영혼의 소산이 되게끔 하지 않으면 안될줄 안다. -톨스토이-

아름다운 영혼이 아름다운 형체와 조화되고, 이 두가지가 하나로
다져지며 그것은 앞날을 정시하는 눈을 가진 사람에게 가장 아름
다운 모습이 될 것이다. -플라톤-

나는 진보라는 것을 믿는다. 인류가 행복해질 수 있는 운명을 타
고났음을 나는 믿는다. -하이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