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세계 최초의 인터넷 편지 신문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75호 2005.2.27.



꿈과 희망과 행복을 전해드리는 '행복의 대사' '평화의 외교관'인 행복박사 李 基準입니다.
겨울이 막바지에 접어드는 듯합니다. 이런 때일수록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피스레터는 제75호를 발행함에 따라 '행복한 대한민국 실현'의 발판을 마련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장소에서, 많은 광고에서, 각종 행사에서 행복이라는 단어를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모두가 행복을 바란다는 강한 의지의 표현이 아닌가 싶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피스레터는 계속.......
또한 어려울 때일수록 봉사의 정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섬김과 나눔의 경영자 간디’에서는 다음의 세가지를 역설하고 있습니다. "첫째, 이중기준을 버리고 모범을 보인다. 둘째, 대가를 바라지 않고 봉사한다. 셋째, 결단과 행동은 도덕적 원칙에 토대를 둔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금주의 명언

누구보다도 봉사해야 리더입니다.

- 세계계관시인, UN 평화상 수상, 380여 개에 이르는 명예시민증, 23개의 훈장, 세계 69개대학 100회 방문, 30여 회 강연(하버드대학교 등), 세계의 지도자 및 석학과 1600여회의 대화(토인비 박사 등), 세계의 대학 학술 기관으로부터 180여 개가 넘는 명예박사/명예교수 칭호 池田大作 -


Client(고객)의 C는 항상 대문자로 - 조 영탁님

출처 : 행복한 경영이야기

나는 ‘클라이언트(Client)'는
항상 대문자로 표시한다.
우리를 먹여 살리는 사람에 대한
존경의 표시다.
매킨지에서는 클라이언트의 첫 글자 C를
대문자로 처리하지 않는 사람을
중죄로 다스린다.
내가 그곳에서 깨달은 교훈이다.
- 톰 피터스, '미래를 경영하라'에서


고객 만족과 고객 행복 없이는
회사가 존재할 수 없으며,
내 삶을 꾸려나가는 것도 불가능 하다는 것을
사장부터 말단 직원까지 모두가
마음속으로부터 진심으로,
철저하게 인식하는 것이
고객만족 경영의 첫 걸음입니다.
그렇게 되면 직원들이
고객행복증진을 위해 앞다퉈 경쟁하는 문화도
충분히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 조 영탁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가지만 덧붙인다면 고객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고객을 상대하는 직원(내부 고객) 또한 최고로 행복해질 권리가 있고 존중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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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박사조만장자 2019-10-13 22: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

행복박사조만장자 2019-10-15 0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단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