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인터넷 편지 신문 -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 7호 2003.10.15.







안녕하십니까?

감기에 조심해야 하는 환절기입니다. 건강에 유의하는 하루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요즘 며칠간은 서재<알라딘의 나의 서재:戰略經營硏究所(S.M.Lab)>를 정리하느라 정신없이 보냈습니다.

이번 한 주도 즐겁고 멋지고 행복한 한 주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금주의 명언



많은 나라에서 교육이 실패하는 것은 사람들에게 인류의식이 아니라 부족(部族)의식을 갖게 했기 때문이다.

- 노먼 카즌즈 -





스티븐 코비 박사에게 듣는다



‘성공하는 사람들…’ 저자 스티븐 코비 박사에게 듣는다.


《“인디언들은 대화할 때 서로의 생각을 잘 이해하기 위해 지팡이를 이용합니다. 발언하고 싶은 사람은 지팡이를 넘겨받아야 하지요. 지팡이를 받으려면 먼저 상대방의 발언을 정확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이처럼 상대방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상생(윈-윈)게임의 기본입니다. 가정이나 기업 등 대부분 조직이 큰 실수를 하는 것은 리더가 상대를 이해하지 못하고 잘못된 판단을 내리기 때문입니다. 직원들은 통제의 대상이 아니라 관리자로부터 존경받고 파트너로서 인정받기를 원합니다.”
한국리더십센터의 초청으로 한국을 세 번째로 방문한 스티븐 코비 박사(미국)는 10, 11일 이틀 동안 한국에 머물면서 “상생의 리더십이 발휘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이해”라고 거듭 강조했다. 》


▼스티븐 코비는 누구인가▼

미국 브리검영대에서 경영학박사학위를 받은 뒤 조직행동과 기업관리학 교수, 부총장을 역임했다. 1997년 프랭클린퀘스트를 자신의 컨설팅회사인 코비리더십센터와 합병한 프랭클린코비사의 부회장.

그가 강조하는 7가지 원칙은 ①자신의 삶을 주도하라 ②끝(목표)을 생각하며 시작하라 ③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④윈-윈을 생각하라 ⑤먼저 이해하고 나중에 이해시켜라 ⑥시너지를 내라 ⑦끊임없이 쇄신하라 등이다.

- 동아일보 기사 내용 中에서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행복박사조만장자 2019-09-27 16: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