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인터넷 편지 신문 -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 5호 2003.10. 1.





안녕하십니까?



벌써 2003년의 3/4분기를 마치고 4/4분기를 시작하는 10월이 시작 되었습니다. 10월에는 모든것에 승리하는 한 달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금주의 명언



남을 너그럽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항상 사람들의 마음을 얻게 되고, 위엄과 무력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자는 항상 사람들의 노여움을 사게 된다.


- 세종대왕 -





마이리뷰:Open Your Mind, Open Your Life



우연한 기회에 이 책을 접하게 되어 리뷰를 남긴다. 이책은 저자가 아시아의 위인들을 연구한 후 그들의 명언을 엮은 삶의 지침서이다.

그런 의미에서 책에 나오는 몇가지 내용을 적어본다.

1.여성의 직관은 때때로 남성의 오만한 지식에서 오는 자부심을 능가한다. - 간디 -

2.마음이 편안하면 초가집도 편안하고, 성품이 안정되면 나물국도 향기롭다. - 명심보감 -

3.화가나면 남을 탓하기 쉽다. 그러나 화가 난 진짜 원인은 우리 내면에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을 한잔의 물이라고 생각하자. 이제, 과거의 부정적인 경험을 잔 밑바닥에 깔린 찌꺼기라고 생각하자. 그 다음에, 다른사람을 숟가락으로 생각해보자. 그 숟가락으로 잔을 휘저으면 찌꺼기로 인해 물이 흐려진다. 숟가락이 그 물을 흐리게 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만약 찌꺼기가 조금도 없었다면 그 물은 깨끗하게 남아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감정의 찌꺼기를 확인하고 그것을 없애려고 애쓰는 것이다. - 도다 조세이 -

이처럼 저자는 아시아의 위인들을 통해 독자에게 Open Your Mind, Open Your Life라고 외치고 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는 아시아의 위인인 공자, 석가, 노자, 간디, 니치렌, 마키구치, 도다의 생애를 요약해 놓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