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 Letter



- 평화와 교육을 생각하는 인터넷 편지 신문 -





World Peace

Human Happiness 제 3호 2003. 9. 18.





안녕하십니까?



이번 추석연휴에 기상 관측 이래 최고의 풍속과 집중호우를 동반한 제 14호 태풍 매미가 남부지방을 강타해 수 많은 사상자와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피해 복구를 위해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우리의 따뜻한 손길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마이리뷰:THE ONE PAGE PROPOSAL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점이 있다면 제안서 또는 기획서는 1장으로 작성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어떤 일을 추진한다고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두툼한 기획서를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다시 생각하지 않겠나 싶다.

세계를 움직이는 CEO는 그렇게 한가하게 두툼한 보고서 내지 기획서를 볼 시간적 여력이 없다. 그러므로 자신이 원하는 바를 한장의 기획서에 모두 응축할 수 있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이책의 첫번째 핵심 내용은 기획서는 1장으로 마무리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기획서에는 제목, 부제, 목표, 2차 목표, 논리적 근거, 재정, 현재 상태, 실행의 내용이 들어가게 된다. 부록으로 몇가지 기획서 견본이 수록 되어 있다.

두번째로 기획서는 긍정적으로 써야 된다는 사항이다.
같은 뜻이지만 긍정적 어조로 문장을 바꾸면 읽는 사람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결국 이책은 어떤 일을 준비(창업, 프로젝트, 지원금 요청)하는 데 있어서 꼭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게 하는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행복박사조만장자 2019-09-26 23: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