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반양장) - 새로운 부의 법칙
롭 무어 지음, 이진원 옮김 / 다산북스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세상에는 어마어마한 부가 존재한다. 내가 벌면 다른 사람이 돈을 못 버는 것이 아니라, 무궁무진한 가치에 의해서 가치가 창조 되면 부는 엄청나게 들어오게 된다. 특히 지적 컨텐츠 시장은 무궁무진하다.

 

저자는 여러 번 사업에 실패하고, 악성 채무를 잔뜩 안고 파산한 다음, 바닥부터 시작해 불과 3년 만에 백만장자로 거듭나면서 부를 끌어당기는 메커니즘을 직접 경험했다. 그 뒤 억만장자와 성공한 기업가들을 수없이 만나며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진, 세상의 부정적인 통념과는 반대되는 핵심요소와 더 많이, 더 빨리, 더 똑똑하게 부를 만드는 심리적이며 과학적인 공식을 발견했다.

 

전 세계 경제에는 우리 모두가 백만장자가 되고 남을 만큼 충분한 돈이 있다. 당신이 정당한 몫을 차지할 수 있느냐가 문제다. 이것이 핵심이다. 자신을 너무 단정하지는 말자. 그리고 내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가치를 올립니다. 그러면 더 많은 것을 좋게 주면 더 고마워하고 잘되기를 바라고 도와 준다.

 

『머니』에서는 돈에 대한 거짓, 과장, 왜곡, 더 많은 부를 얻지 못하게 막는 모든 부정적 요소를 낱낱이 반박한다. 부에 대한 많은 잘못된 이해와 오해를 철저히 깨고, 돈과 관련하여 보다 나은 견해와 입장을 제시한다. 또한 우리 사회에서 너무 강력한 주제인 돈과 부에 대해 매력적인 통찰을 제공하며,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는 부와 감정의 연결성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또한 공정한 교환이 규모를 키우게 해준다. 그래서 잘 받는 법을 배워야 한다.
‘네 고맙습니다.’ 하고, 받으면 된다. 받고 필요 없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주면 됩니다. 잘 받고 가치 있는 일을 하면 통장 잔고가 늘어난다.
나는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시간이 없다는 것은 우선 순위가 없다고 보여 진다. 내 시간을 고소득 창출과 우선 순위에 채워야 한다. 이것을 안 채우면 다른 사람이 내 시간을 가져다 쓰게 된다. 그리고 내가 휘말리게 된다. 그래서는 안된다.

 

그리고 우리 주변엔 평생 열심히 일하고 돈도 많이 벌지 못하고, 금전운이 좋지 못했고, 빚도 있고, 늘 돈을 벌려고 안간힘을 쓰고, 투자자와 시스템을 증오하는 부모나 선생님 같은 사람들이 있었을 수 있다. 당신도 돈에 대해서 그들과 같은 견해를 갖게 될 수 있었다. 어쩔 수 없는 일이고, 당신의 잘못도 아니다.

 

사람들이 돈을 벌 수 없어서가 아니라 아직까지 돈을 버는 방법을 모르는 게 문제다. 그들은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운 적이 없고, 부의 시스템과 절차에 노출된 적이 없고, 충분하고 중요한 액수의 돈을 벌어본 적도 없다. 돈을 벌어본 사람들은 돈을 존경하고 공부했고, 부의 규칙과 법칙을 이미 알고 있다. 부자들은 엄격하고 전략적으로 시간을 사용한다.  ‘나는  엄격하고 전략적으로 시간을 사용합니다.’


아인슈타인이 집 전화를 몰랐다는 일화도 있다. 그 만큼 시간을 전략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이다.

롭 무어는 돈 걱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매일 악성 채무에 시달리는 마이너스 인생을 살다가 광속으로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래서 인생의 다른 조건들이 동일할 때, 페라리를 가졌다면 녹슨 고물 차를 갖고 있을 때보다 더 행복할 것이라는 그의 말은 충분한 설득력을 가진다. 여기에 당신의 재정 상태를 180도 뒤바꿔놓을 열쇠가 있다.

 

부에 대한 마인드를 재설계 할 수 있는 도구와 전술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레임과 모델을 제시한다. 예산 편성, 저축, 재정 관리, 수입 구조의 다각화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만드는 법에 대한 구체적이고 디테일 한 가이드부터, 삶의 비전과 목표를 창조하는 방법까지 통찰력 있고 자세하게 다룬다. 각자가 선택한 수준과 경로로 앞으로 나아갈 때 진지하게 고려할 역할 모델의 훌륭한 예를 제공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돕는다.

 

우리에게는 막대한 부를 창출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다. 부는 우리가 돈을 어떻게 활용하고 어떻게 우리를 위해 일하게 하는지에 달려 있다.
가난한 사람은 나는 그 것을 할 수 없어! 능력이 없어! 라고 말한다.
하지만 시간을 여유롭게 살려고 한다면 이렇게 외쳐라.
‘내 능력은 최고다.’
‘나는 세상이 필요로 하는 최고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요즘은 딸이 나에게 계속해서 하는 마법의 주문이 있다.
아빠 최고다.
아빠 부자다.
아빠 사랑해요.

 

행복박사 조만장자 이기준 올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행복박사조만장자 2019-09-17 13: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